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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각 이야기] 배달 샵인샵은 끝났다?! 아니다 배달전문점도 전략이 필요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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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각 이야기] 배달 샵인샵은 끝났다?! 아니다 배달전문점도 전략이 필요하다!!

안녕하세요 삼화군입니다. 다가오는 민족명절 설날 준비는 잘 되어가시나요? 보통은 명절전 물류와 택배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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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끼국밥 - 배달,샵인샵 국밥전문 브랜드

 

 

안녕하세요 삼화군입니다.

다가오는 민족명절 설날 준비는 잘 되어가시나요?

보통은 명절전 물류와 택배등을 잘 챙기셔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택배나, 물류 배송 일정,물량이 많아지고.

휴무일이 당일 또는 2-3일 형성되기 때문이지요...

명절 배달특수를 위해(보통 명절 전후가 됩니다.)

사전에 준비 잘 하셔서 제품이 없어서(품절) 판매하지 못하는 경우는 없으셨으면 합니다.

오늘해볼 이야기는...

그간 말씀 드리던 브랜드 소개보다는..

2024년을 준비하시는 여러 사장님들, 또는 예비 창업자분들이 고민해 보셨을법한

샵인샵. 배달시장 진입에 대한 생각을 이야기해 보려 합니다.

극이 개인적인 생각과.

그간 개폐점관리를 통한 경험을 통한 이야기 이므로

참고하셔서. 결정에 도움이 되시길 바래봅니다.

어떤문의도 환영합니다.궁굼한점은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1661-8257

(평일 09:00~18:00)

배달,샵인샵 국밥의 절대강자 한끼국밥

샵인샵. 배달시장은 끝났다?

의.식.주 시장은 끝이 없는 시장입니다.

변화가 있을 뿐입니다.

사람이 살아가는데 꼭 필요한 것이 의.식.주 입니다.

이중에서도 먹거리.먹는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생활환경에 맞춰서 품질이나. 가격대, 또는 선호하는 기호에 따라서

브랜드나. 메뉴등이 달라질뿐이지...누구나 먹어야 살기 때문이지요^^;;

그렇다면 샵인샵? 배달전문점은?

네 맞습니다.

모두 배달 '요식' 업 입니다.

말그대로 먹고 마시는. 음식을 만들어서 소비자에게 제공하는 배달서비스가 포함된

코로나 이전부터 (예전 중국집 짜장면 배달처럼) 있었고, 코로나 이후 더욱 활성화된

배달요식업 시장의 형태 변화라고 보셔도 좋을것 같습니다.

자 그렇다면...

우리가 살아온 시간속에서 의.식.주에 대한 고민이 없었던 때가 있을까요?

아마도 없을 것입니다. 살아서 숨쉬고 살아가는 과정에 필수요소이기 때문입니다.

이런 시장이 망했다. 철수된다. 이제 끝났다로 설명될 수 있을까요??

아닙니다.

절대 식(먹거리)에 대한 수요는 없어지지 않습니다.

시장(인구.사회규모등)규모에 따라 변화는 있을 수 있지만

절대 시장에서 사라지지 않습니다.

또한 배달의 문화(우리가 어떤 민족이냐 매일 물어보던 배민도 있습니다.^^)는 이제 '문화'가 되었습니다.

지난 코로나3년은 MZ세대는 물론이거니와 다가오는 알파세대까지도 배달을 '당연'한 식문화로 받아들입니다.

또한 그간 선입견이 있었던 배달전문점(낙후된 시설에서 비위생 조리를 한다여겨지던 문화)에 대한 편견도 없어졌습니다.

왜냐면. 샵인샵 전문,배달전문점 브랜드가 이미 시장에 안정적 지리매김을 끝냈기 때문입니다.

또한 품질과 맛에 대한 본부들의 역량있는 개발과 유통안정성(우리나라의 놀라운 물류공급망)은

지난 3-5년간 시장검증을 모두 끝내고 이제 안정기에 접어들어. 추가 확장을 꾀하는 현재입니다.

배달시장은 끝난것이 아닙니다.

샵인샵 시장역시 끝나지 않았습니다.

다만.

코로나팬데믹 이후 급작스럽게(과하게)팽창된 공급시장(매장수)이

이제 코로나 해제이후 시장자체의 정화?정리 수순에 들어갔기 때문이며

이역시도 2023년의 과도기를 잘 거쳤기에

지금은 안정된 2024년을 바라보는 매장이 많아 졌습니다.

우후죽순식으로

손쉽게 무료창업이라고

아무런 대책없이 나도 사장님을 꿈꾸며..

준비없이 시작할 수 있는 일이 아닌

전문성과, 열정, 그리고 성실한 운영이 담보되야 하는 어렵고도

힘든일이 바로 요식업. 그중에서도 샵인샵. 배달전문점입니다.

이런 준비와 과정이 없이 시작되어서는 안되며

준비되지 않았던, 때론 상황이 좋지 못했던 시작은 이제 정리가 되어져 가고 있습니다.

이는 어찌보면 시장의 섭리이며, 당연한 이치이기도 하겠지요...

너무 과했던 시장 팽창은 이제 안정기로 접어들뿐

매장수 감소가 절대 시장의 감소는 아니며

현재도 꾸준히 저희 브랜드 매장(사업자)들은 큰 어려움(급락등)없이

현재에 임하고 계십니다.

배달전문점(샵인샵)시장은 끝난것이 아닌.

현재 온전한 시장 안정화를 위한 과도기를 지나고 있을 뿐입니다.

다양한 형태(홀,샵인샵,배달전문,포장) 전략으로 시장을 공략합니다
 
 
 
 
 

 

샵인샵.배달전문점도 전략시대

무턱대고 매장만 열어두면 알아서 손님이 찾아줄까요?

한가지 메뉴로 시장에서 몇천만원을 벌수있을까요?

욕심과 목표는 엄연히 다릅니다.

전략.

모든 사업에는 전략적 접근이 필요합니다.

여러 샵인샵을 해보셨던 분들(기존 사업자)

새로이 시작하시는 분들(현재 사업자 준비자)

이제 시작을 꿈꾸고 생각하시는 분들(예비창업자)

다들 각기 다른 생각과 시장조사를 진행하며

좋은 메뉴, 시장공략법을 고민하시지만...

실제 여건은 그렇게 호락호락하지만은 않음을 아실겁니다.

대충.아님말고식의 접근은 절대 않됩니다.

사업입니다.

요식업입니다.

샵인샵은 단순히 무료창업, 꽁짜. 돈이 않든다...

이런 생각으로 접근하면 절대 않됩니다.

(극단적으로 얼마가지 못해 그대로 문 닫습니다.)

내게 알맞은 브랜드

내 시장에 알맞은 브랜드 선정(메뉴)을 고민하고

그다음은 알맞은 광고 전략과 나를 홍보할 수 있는 배달플랫폼 공부가 수반되야 합니다.

매장만 배민에 열어둔다고 알아서 고객이 찾아오지 않습니다.

아무리 요기요가 요기패스니,할인프로션을 해도 내가 그 상황을 이해하지못하면

그 광고는 내 내광고가 아닌 그들의 광고일 뿐입니다.

공부.노력 해야합니다.

잘모를때는 믿을 수 있는 파트너를 선정할 준비를해야 합니다.

이제 배달시장은 혼자서,알아서,그냥 잘 되지 않습니다.

내가 관심 갖은 만큼, 내가 노력한 만큼 매출이 일어납니다.

또한 사업이기에

초기,일정기간,때론 프로모션을 생각해야 합니다.

손해보는 장사를 하는것이 아닌,

계획된 손해는 더 큰 미래 매출을 담보한 상태여야 합니다.

무턱대고 무료배달, 무작정 할인은 시장을 망칠뿐 내게도 도움되지 않습니다.

이러한 것들도 모두 전략입니다.

그중에서도 가장 중요한 전략은...

시장분석을 통한 브랜드 진입전략입니다.

이제 더이상 한개 브랜드로(배달전문,샵인샵) 몇천만원을 벌겠다는 막연하고,황당한 접근은 하지 말아야합니다.

이런 접근 자체가 실패로 귀결된다는 것을 잊어서는 아니됩니다.

세상에 쉬운일은 없고

손쉽게 벌어지는 돈은 없습니다.

(쉽게 벌면 쉬이 잃습니다.이게 세상 이치지요)

그렇다고 힘들게,어렵게만도 능사가 아닙니다.

내노력은 언제나 한결같고 성실해야 하며

거기에 더해진 시장 공략법이 필요합니다.

이를 근래 우리는 브랜드 전략이라 표현하고, 시행합니다.

한 시장에서 다수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는 사업장은 잘 되는 브랜드가 없다는 방증이기도 합니다.

(잘 되는 브랜드가 - 흔히 1천만원 이상, 2개만 되어도 혼자운영하는 매장에서 감히 3-4개를 더 운영할수없습니다.)

똘똘한 녀석들로

식사와 객단가를 잡자줄 녀석으로 1-2개 운영이

나홀로 매장에서는 적합한 샵인샵, 배달전문점 진입 방식입니다.

한가지만으로 시장을 공략할 수 없고,

수많은 브랜드는 불필요한 재고와, 시간,비용 낭비를 가져옵니다.

이제 더이상 배달비가 값싸지도

광고비가 깃발(울트라콜)처럼 고정비로 발생되지 않습니다.

배달도 가지 못하는 곳을 굳이 공략할 필요가 없습니다.

배달비와 광고비를 고려한 배달권역(영업권)설정은 반드시 필요하며

이를 바탕으로 알맞은 브랜드 진입,운영 전략이 필수인 시장이 되었습니다.

무리한 브랜드 확장은 오히려 독이되며(인건비,운영비,재고,조리,실수관련)

내가 운영할 수 있는 브랜드로 지금 잘된다 하여 미래를 준비하지 않고(주변경쟁사는 쉼없이 생깁니다)

안주하는 것또한 위험 합니다.

요식.샵인샵 전략이란.

그 메뉴 선정과. 시장분석 그리고 운영을 기본으로 하며

더하여 추가적인 지역 공략 브랜드 확장까지를 고민해야 합니다.

이런 모든 준비는 혼자서도 가능하고 파트너와도 가능합니다.

단.

본인의 노력과 공부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내 눈이 떠져야만 주변도,파트너도 보이는 것입니다.

무엇이든 물어 보시고, 상담하십시오.

더 많은 본부와, 더 많은 사람과 이야기 하십시오.

한가지.

확고한 기준과 의지는 흔들리면 않됩니다.

차이난 짬뽕 - 대세 고기짜장 전문 브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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