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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민,배민1,쿠팡이츠,요기요의 배달전문 샵인샵 창업할때 생각해볼 문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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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민,배민1,쿠팡이츠,요기요의 배달전문 샵인샵 창업할때 생각해볼 문제

안녕하세요 삼화군입니다. 지난주 이상 기온으로 초여름 날씨 같더니.. 이번주는 초봄날씨가 맞는것 같습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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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끼국밥 사골국밥+바싹두루치기 메뉴사진

안녕하세요 삼화군입니다.

지난주 이상 기온으로 초여름 날씨 같더니..

이번주는 초봄날씨가 맞는것 같습니다.

환절기 건강 유의하시며, 건강하게, 매출도 팍팍~~ 올라서는 봄이 되었으면 합니다.

경기 상황이 않좋아 지고,

이래 저래 배달전문점이 위축되는 시장 분위기입니다.

(아무래도 코로나 이후 활성화된 오프라인 일반 매장도 경기 영향을 많이 받고있지요)

하지만,

경기상황 악화에 따른 다시한번 배달전문점으로의 수요가 늘어나는 것 역시 사실이라

우리는 우리의 준비대로, 맛있는 메뉴와, 성실한 운영으로 고객기호를 충족해 나가야 합니다.

창업문의. 1661-8257

https://naver.me/FuWh4OKs

 
 
 
 
 

돈까스공방 찌개제작소

배민,배민1,요기요,땡겨요,쿠팡이츠

배달플랫폼내 샵인샵 배달전문점

일반 매장과의 차이는?

그에 맞는 준비는?

배달플랫폼은 참 다양하게 많습니다.

대구,광주,부산,인천등의 광역 대도시 뿐만아니라,

기존 시장의 강자인 배달의민족, 요기요, 땡겨요, 쿠팡이츠...

그럼 왜 우리는 플랫폼에 관심을 갖고,

그들의 정책에 울고 웃을까요??

당연하겠지만,....

배달전문점이 고객에게 다가 설 수 있는

첫번째 시작이 바로 배달 플랫폼 이며,

그 마지막(리뷰 관리 평가등)역시 플랫폼 이기 때문입니다.

일반 매장은 손님이 많은(유동인구 또는 정책상 고정,상주인구등) 지역을 설정하여

상권을 분석하고(로드샵,일반매장에 알맞은) 고객 유치 방법 역시 오프라인에 특화된 방향이 있습니다.

또한 접객(대면)이 가능한 이점을 최대한 살려서, 친절과 청결에 힘써야 하지요...

그렇다면 우리 배달전문점, 샵인샵(샵앤샵)매장은?

그와는 다소 차이가 있는 대응법을 갖습니다.

일단 우리는 대면을 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매장을 알릴 오프라인에 알릴필요가 로드샵 보다 크지 않습니다.

(실제로 매장역시 배달을 고려한 곳에 입지하기 때문에)

또한 오프라인 보다는 온라인(배달플랫폼)에 알맞은 광고, 홍보 정책을 사용합니다.

그럼 매장을 처음 진입해서 우리가 우리를 알리는 순서는?

(매장에 대한 준비는 완료되었다 생각하겠습니다. - 시설 및 메뉴구성등)

첫째.

배민(가장 대표적이라 예를 듭니다.)과 배민1 샵입점

메뉴와 브랜드 유통 본부가 결정되었다면

(때론 개인 매장으로 매장관련 메뉴 준비가 완료되었다면)

배민 셋팅이 필요합니다.

사진,메뉴,컨텐츠(정보,리뷰,사장님한마디등에 대한 이미지) 구성이 완료되어

배민내 상점이 등록되야 합니다.

(물론 사전 계정을 취득하여야 겠지요)

둘째.

배민을 완료했다면, 현재 위치한 곳에서 제공되는 다른 플랫폼도 추가합니다.

이때 주의할 점은 너무많은 플랫폼 입점은 오히려 독이 될 수 있습니다.

샵인샵 입점과 동일합니다.

내가 준비가 되지 않은 상황에서 무분별하게 이것도, 저것도, 요기도, 저기도 계획없는 입점을 진행하면

바쁠때 몰려서? 바쁜 요식 특성상 주문처리에서 문제가 발생될 확률이 매우 높습니다.

플랫폼 채널을 많이 여는 것은 좋습니다.

(고객이 나를 찾아주는 대문 역할이니까요)

하지만

준비되지않은(매장설비, 조리능력, 인원구성등) 상태에서

실수와, 미흡함이 발생되면...

비대면 특성인 배달전문점에게는 장기적으로 마이너스(독)가 됩니다.

셋째.

샵 광고

이부분이 참 많은 이견과 견해가 있는 부분일 것입니다.

많은 개점 상담을 하다보면, 현재 상황이 여의치 않아서 샵인샵을 알아보시는 사장님들이 많습니다.

(당연하겠지요...잘 되는 성업중 브랜드가 있다면, 그를 살려야지요...기업형 운영이 아니라면 말입니다.)

광고는 언제나 많은 부담으로만 여겨집니다.

(실제로 부담율이 높은 곳도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광고 마케팅 비용은 5~10% 적합하다고 합니다...책에서 말이죠^^

그렇다면 내가 매장에서 1000만원을 월 달성한다면 광고비는 50~100만원까지 생각 할 수 있어야합니다.

(단순한 산술적으로 말입니다. 중요한 것은 정답은 없습니다만 광고의 필요성은 잊지 말아야 한다는 것이지요)

또한 시점의 문제로...

배민은 정책상 입점후 3개월까지 많은 프로모션 지원을 합니다.

그로 인해 첫 1~3개월은 캐시백 개념의 지원이 있어서 비용의 30-40% 가량 회수가 가능합니다.

그렇다면 우리는 목적과, 목표를 정해야 합니다.

광고는 원래 방향성과 끈기를 같고 지속성을 유지해야 하는 부분입니다.

잘된다고 깃발(울트라콜)을 내리는게 아닌,

잘되면 더 강화하고, 내 역량이 견뎌주는 선까지 시장을 확대 잠식해야

추가적인 경쟁사에 대한 방어권이 생기는 것도 사실이기 때문입니다.

(물론 무분별한 확장은 독이되니, 이역시 상황을 냉철히 확인해야 합니다.)

해당 목표가 정해지면

단계를 생각해야 합니다.

공격적인 초기 광고 진입후 유지하는 방안을 생각해야하며

그 시기안에 매출 증대와, 그에 알맞은 광고 효과를 내야 합니다.

이는 부지런한 관심이 수반되야 합니다.

깃발만 덩그러니 꽂아 두고 '나몰라라'가 되면 그 깃발(88000원)은 죽은겁니다.

하지만 2주, 4주단위 체크와, 분기별 확인을 통한 이동과, 상권에 알맞은 포인트를 식별해 내어 운용되는

깃발은 매우 효용성이 커진다는것을 우리는 다알고있습니다.

또한 수도권,광역권내에서는 깃발의 효용성의 문제가 아닌, 노출의 개념도필요합니다.

수도권에서 깃발 효율이 3배이상 나오는 곳은 거의 없습니다.

(깃발 1개 꽂은것이 아니면 말입니다.^^;;)

"간혹 깃발없이도 난 잘해"

"난 깃발 1개로 지금까지 잘했어"

이런생각을 하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현재 매출액을 살펴 보시길 바랍니다.

깃발1개로 300만원을 벌었다고 말씀하시는 분들도계십니다.

하지만 잘 보시면 1개월 전체 매출이 300만원인 것이지요...

(이 차이가 생각되지 않으신다면, 배달시장의 광고 마케팅을 다시한번 생각해봐야합니다.)

창업문의. 1661-82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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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끼국밥 sns 썸네일. 브랜드 홍보를 지속 유지중

샵인샵 창업 준비

브랜드 선정부터 운영관리까지의 고민

배달전문점(샵인샵) 매장은 일반 로드샵 만큼 많은 기간과 비용이 소요되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그 고민과, 시작에 대한 부담은 못지 않습니다.

모든 사람은 시작시점이 각기 다릅니다.

어떤이는 1억을 갖고 가게를 준비하고

청년들과, 시니어들께서는(은퇴,정년) 창업시 1천만원도 보유가 어려운것도 사실입니다.

그런다고 누군가의 10만원이 각기 다른 금액적 기준이 될까요?

다 똑같이 귀한 돈이고, 그간의 노력으로 얻어진 자본금일 것입니다.

샵인샵 창업은

때론 전략적으로 배달시장을 공략하기 위한 선택지가 될수도 있고

때론 누군가에게 경제적 여유,부담이 커서 선택한 최선의 선택지 일 수 도 있습니다.

하고싶은말은...

어떤 매장형태도 그 선택에 있어서 가벼운 결정은 없다는 뜻이며

혹시 지금도 가볍게? 생각해서 샵인샵이나 하나 해보지뭐...라고 생각하신다면

한번 더 깊게 고민하시고 진입해 보시길 권해드립니다.

절대,켤단코 쉬운 시장이 아닌것이 배달,요식업입니다.

"마음을 다잡고, 성실하게 운영"

위의 하나만 잘 지켜지면 반은 성공합니다.

아니 80%는 성공입니다.

성실함은 최고의 무기이며

최고의 장점이 됩니다.

우리같은 브랜드 본부가 날고뛰어도 할 수 없는 것

매장에서 사장님들만 할 수 있고,

기본이기에 쉽지 않은 부분

다른 부수적인 메뉴,유통,샵등록,마케팅지원등은 알맞은 본사를 잘 찾으시면 됩니다.

어렵지 않습니다. 이런 부분은...

시간과 노력이 있으면 됩니다.

하지만, 매장을 운영하는 마음가짐은 정말 중요합니다.

샵인샵을 고민중이시거나, 배달전문점을 생각해 보신다면.

저는 '마음가짐' 이 가장 중요한 준비이고 시작과 끝이라 생각합니다.

그외 브랜드에 대한 부분은 저희에게 문의하셔도 되고

직접 조리를 배우셔도 됩니다.

다잡은 마음으로 좋은 성과를 낼 수 있는 노력이 함께 한다면 어떤 브랜드도

어떤 시장, 상권도 다 사장님들께는 '별거 아닌' 문제가 될 것입니다.


창업문의. 1661-8257

https://naver.me/FuWh4O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