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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끼국밥, 한끼묵은지김치찜엔갈비찜,돈까스공방찌재게작소 썸네일과 리뷰
안녕하세요 삼화군입니다.
'봄' 입니다.
벚꽃,개나리,목련을 이제 곧 만날 수 있겠네요...
따뜻한 봄날이 될수있도록 각 매장마다(우리 브랜드 함께하시는 사장님들은 특히 더더더^^;;)
매출 증대 소식과, 좋은 일들만 가득한 새봄이 되었으면 합니다.
오늘은 문득 '아프니까 청춘이다, 사장이다' 이런 내용이 눈에 많이 띄어서...
(naver 등의 웹 검색에 가장 창업,개점등을 검색하면 많이 보이더군요^^;;)
'안아프려고 하는' 일이 배달 샵인샵인데,
그럼 좋은일=매출증대 를 만들어 낼 좋은 방법은?
어떤 고민을 하면서 접근해야 하는지?
이런 저런 생각을 정리해서
모두가 다 알고있을 수 있지만,
한번 더 생각해 보려 합니다.
창업문의. 1661-8257
배달전문점 준비1, 사업자준비
모든 사업자는 동일합니다. 간이냐, 일반이냐, 법인이냐
한가지 더 요식에서는 신고사항이 따를 뿐
사업자신고를 진행해 보신 분들도 계실것이고
이제 처음 창업을 준비하시는 예비 사장님들도 계실겁니다.
대한민국에서 사업을 영위하기 위해서는 '사업자등록증' = '사업자 신고' 가 필수입니다.
그래야 카드 결제도 받고(카드 가맹점이 되려면 사업자가 필수입니다.)
배달의 민족, 요기요, 땡겨요, 쿠팡이츠(플러스)등을 가입 할 수 있습니다.
이는 곧 '세금'을 징수받고, 잘 내겠다는 의미기도 하지요
(이후 생각해야 하는 부분이 절세가 되겠지요^^::)
사업자를 준비할때는...
일반적인 사업규모에 따라 간이,일반,법인등으로 나뉘고
내국인기준 신분증과 매장임대차 계약만(계약서 필수) 있으면 됩니다.
어렵지 않고, 세무서 직원들은 매우 친절 합니다.
그리고 요식관련된 사업자는
위생교육 및 건축물 허가 사항 잘 마무리하고 준비하여
행정청(구청등)에서 영업시고허가를 득해야 합니다.
이역시도 그렇게 어렵거나, 복잡한 개념이 아닙니다.
(물론 경우에 따라서 승계의 개념이 있습니다만, 이역시도가이드를 다 주죠^^:)
그래서.
하고싶은 이야기는....
"사업자 등록, 신청은 어렵지 않다"
"사업자를 시작하는 마음을 다잡는 것이 중요하다"
행정,서면,신고등의 절차는 모르면 물어가며,
필요하면 준비해가며 진행하면 됩니다.
한국사람이 한국말로, 한국 공무원이나, 기타 도움을 청하는 것이 어려울일은 없습니다.
중요한 것은 '사업'에 대한 책임과 의무, 그리고 발전적인 내일에 대한 명확한 계획과
성실한 운영을 바탕으로한 결과에 대한 노력에 대한 마음 먹음입니다.
배달전문(샵인샵) 의 시설설비 준비
사업에는 투자가 필요합니다. 신규인경우는 양도,양수 개념이 생길수있고
샵인샵인 경우는 기존 내 환경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배달전문점 창업에서 중요한 것중 하나가 시설설비 입니다.
이는 메뉴 선정과 맞물려 생각되기도 합니다.
예를 들면 돈까스공방찌개제작소를 개점하려면,
돈까스용 튀김기가(크던, 작던) 필요한것 처럼, 그 메뉴에 따라 장비,설비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공통적으로 화구,환기,냉장고 등의 필수장비는 준비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자 그럼 이렇게 준비하는 것들은
신규 사업장이냐, 기존 사업자에서 샵인샵으로 브랜드 증설이냐에 따라
그 접근과 방법이 조금 달라질 수 있습니다.
신규매장에 첫 사업장으로 진입한다면,
배달전문점 특성상 1-2개의 브랜드는 유지 될 수 있기에
당장 초도 비용적인 문제가 없다면, 여유있는 구성을
다소 여유가 없다면, 공간에 대한 확보를 우선하여
필수적으로 필요한 화구(업소용 가스렌지-간택기), 환풍,수도,하수,냉장,냉동고를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기존 매장에서 샵인샵으로 브랜드가 증설되는 경우라면
최대한 공간적인 여유와 동선을 고려하여야 합니다.
우리의 경우 원팩갈비찜, 김치찜, 국밥, 돈까스,야식으로 숯불닭발,찜닭등을 제공하므로
매장에서는 냉동,냉장고의 여유공간이 필요합니다.
또한 신규 브랜드 입점시 창고 적재공간역시 필요합니다.
큰 공간, 넓은 공간이 필요한 것이 아니라,
메뉴별 특성에 맞는 용기*(포장재)등의 사용이나,
비품,식자재 증대에 대한 대응 공간이 필요합니다.
무조건 새장비, 새시설이 좋은 것이 아니라,
운영하며 알맞은 동선을 잡고
몰리는 주문시간을 효율적으로 소화 할 수 있는 나만의 공간이 만들어져야 합니다.
시설 설비의 시작은 동선에 대한 고민이고, 적재에 대한 고민이여야 합니다.
홈페이지를 통한 상담 신청서 입니다. 한끼갈비찜 브랜드 물류,개점 창업 신청 희망하시는 예비 창업자분들은 아래 내용을 기재후 남겨주시면, 담당자가 연락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초도비용,가맹비,물류보증금,교육비 zero!! 홈페이지 : http://www.한끼갈비찜.com *브랜드소개서 : http://www.한끼갈비찜.combrand/hankkigalbi.pdf
naver.me
브랜드 (메뉴) 선택의 중요성
안되는 지역은 없습니다. 어떻게 운영하냐가 중요합니다.
때론 공격이 최선의 방어가 됩니다.
특히나 불경기엔 말입니다.
브랜드 선택은 매우 중요한 요소입니다.
지역별 맞냐 안맞냐 를 따지는 것이 아니라,
내가 최선을 다하고, 운영이 가능한지 여부를 보는 것도 중요합니다.
다른곳들과 다르게 우리는
한끼국밥, 한끼묵은지김치찌, 한끼갈비찜, 돈까스공방 찌개제작소
김치찌개, 김치찜, 숯불닭발전문 김막창을 운영하며 쌓아온 노하우와
메뉴별 활성화 방안을 충분히 보유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시장을 판단하지 않으며
어떤 브랜드로 어떤 시장에 진입해도 살려내고, 매출증대를 이끌 수있다 생가하고
실제로도 그렇게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는 여러 파트너 매장 점주님,사장님들의 전폭적인 신뢰관계가 생명이며
때론 공격적인 마케팅, 때론 기다림, 때론 적극적인 대응
그리고 본부의 sns 및 기타 시식단 운영등의 온오프라인 지원이 함께 만들어내는 결과입니다.
브랜드 선택은
단순한 메뉴선택이 아닙니다.
브랜드를 만든 본부에 대한 선택이 되야 합니다.
2.5cm 두툼한 한돈 냉장육 돈까스 한돈 돼지고기(차돌) 김치찌개의 만남. 김치나베 돈까스는 이제 그만!~ 샵인샵,로드샵,배달전문점 창업 모두 가능. 별도 개점비용 및 초도비용은 zero!! 아래 내용을 기재후 남겨주시면, 담당자가 연락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초도비용,가맹비,물류보증금,교육비 zero!! 한돈, 냉장육을 사용한 두툼한 돈까스!! 객단가를 확보하는 다양한 사이드 구성!! 불냉면과 함께 즐기는 4계절 내내 사랑받는 메뉴구성!! 홈페이지 : http://돈까스공방.com 브랜드소개서 : http://돈까스공방.co...
naver.me
브랜드 본부의 안정성(규모)을 판단
비대면 시대 브랜드 본사에 대한 신뢰를 매우 중요합니다.
어떻게 하면 본부에 대한 알맞은 평가가 가능할까요?
어떻게 비대면시대에 목소리 몇번에, 통화몇번에 상대를 다 알 수 있겠습니까?
그럴땐 사장님들도 현명해 지셔야 합니다.
그렇다고 무조건적인 의심이나, 경계는 오히려 좋은 기회를 잃을 수 도 있습니다.
어렵습니다.^^;;
자 그럼 몇가지 본사를 선택할때
굳이 만나지 않고도, 내용만으로 판단해 볼 부분을 생각해 봅니다.
첫째.
사업자와 연혁
가장중요한 부분입니다.
현재 운영되는 사업자의 규모와 책임을 알수있으며
몇년간 어떤 브랜드를 몇개 정도 유지하는지는 매우 중요합니다.
둘째.
메뉴개발 과 매장바이저 운영
메뉴 개발 부서를 직접 운영하는 것과
담당바이저를 직접운영하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셋째.
원팩화된 메뉴
레트로트를 치는 멸균 제품은 맛이 없습니다.
그 맛과 향을 잘 살려낼수있는 배달전문점에게 무조건적인 원팩은 때론 독입니다.
알맞은 조리 편리성을 원팩화 하는지 반드시 조리 방식을 확인
넷째.
물류에 대한 안정성
물류를 이용한다는 것 자체가 규모를 말해줍니다.
일반적인 택배나, 군소 물류사를 이용하는 것이 무조건적인 나쁨은 아니지만,
기본적으로 대기업 물류를 이용하려면 물대와 물량, 매장수가 담보되야 합니다.
이는 곧 본부의 규모를 판단해 볼 수 있습니다.
다섯째.
배민,요기요,쿠팡이츠 등에 대한 이해도와 B2B 계약.
배민 B2B 계약은 필요에 의해 진행하지 않기도 합니다만,'
요기요의 B2B 계약 가능여부는 그 매장의 실제 규모를 판단할 수 있습니다.
최소 30개 매장이상이 유지되야 하므로, 왠만한 본부에서 요기요 B2B 로 진입이 어여운 부분입니다.
자 이중에서도 가장 중요한 부분은 아래입니다.
영업담당자들이 감언이설로 흔히 말하는 '혹' 하는 이야기를 하는지
너무 과한 포장을 하는 설득인지 여부는 매우 중요한 판단 요소가 되야 합니다.
설명을 잘 듣고,
꼭 필요한 사항을 확인 하십시요
지금 사장님들이 판단하셔야 하는 것은,
맛과, 품질이 아닙니다.
(이부분은 리뷰로 확인하면 됩니다.)
이부분이 불안한 본부였다면 시작을 하시지 말아야 하는 것이 정답입니다.
맛과 품질에 대한 확신이 섰다면,
위의 경우를 생각해 보며,
나만의 질문과 확인사항을 생각해 보십시오.
그리고 선택이 이루어 졌다면
(우리 기준입니다.)
함께 파트너로소 매출증대와, 안아픈 사장님이 되시는 방향을 찾아 가야 합니다.
"우리 브랜드를 운영하시는 사장님들은, 모두 안아픈 사장님이 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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