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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민,요기요,쿠팡,땡겨요 배달전문점 창업을 고민중이라면? 샵인샵? 포장전문점?

https://blog.naver.com/samhwanet_master/223044905896

 

배달전문점 창업을 고민중이라면? 샵인샵? 포장전문점?

안녕하세요 삼화군입니다. 불경기에 힘듬이 많아지는 시기입니다. 미국발 svb 사태나, 국내 부동산과 경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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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끼국밥 얼큰순대국밥

안녕하세요 삼화군입니다.

불경기에 힘듬이 많아지는 시기입니다.

미국발 svb 사태나, 국내 부동산과 경기상황등등...

이렇게 거창하게 생각해 보지않더라도..^^;;

체감하고, 체감되는 현재 우리나라 경기는 그렇게 좋지 못합니다.

특히나 요식(의식주) 관련 업종인 우리에게는 그 효과가 가장 직접적이고 크게 다가옵니다.

배달시장은 이제 단순히 로드샵의 사이드 사업정도가 아니기 때문이지요...

배달전문점역시 이제는 하나의 창업,사업 으로 생각됩니다.

그래서 의.식.주 사업중 중요한 식의 한 부분을 명확하게 차지하고 있습니다.

절대 가볍게...

예전처럼 '샵인샵이나 하나 들여나 보려구요..." 라는 마인드로 접근하면 않됩니다.

접근이 쉽다고 그 운영과 결과에 대한 예측이 쉬운 사업은 아닙니다.

이점을 꼭 기억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배달전문점 -샵인샵" 역시 매우 신중하게 고민하고

최선을 다해 운영해야 지금 시장의 경쟁에서 살아남을 수 있습니다.

창업문의.

1661-8257

온라인상담.(네이버폼)

https://naver.me/FuWh4OKs

 

(주)삼화네트웍 창업 상담 신청서

방문과 관심에 감사드립니다. 1. 한끼국밥. 2. 한끼묵은지 김치찜(갈비찜) 3. 돈까스공방 찌개제작소 4. 직화닭발전문 김막창(야식) 브랜드 창업 신청 상담이 필요한 경우 아래 사항을 기재해주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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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끼국밥

 

 

배달전문점의 형태 샵인샵 , 포장전문점

take out

샵인샵과 로드샵(일반매장)의 중간쯤에 위치하는 포장전문점

이역시 새로운 배달시장의 하나의 전략적 구성이 됩니다.

일반적인 요식업 사업장은.

우리가 잘 알고있는로드샵(일반 오프라인 매장)

그리고 배달전문점으로만 구분되어지고는 했었습니다.

로드샵은 우리가 일상에서도 쉽게접할 수 있으니, 상세 설명은 생략합니다.

(길만 걸어가도 다양하고, 특별한 매장들이 눈에 많이 띄이실 테니까요)

오늘 우리는 배달전문점에 대해서만 이야기해 봅니다.

배달전문은 예전 중식당(중국집)의 운영형태가 대부분이었습니다.

'배달=중국집'

이던 시절도 있었지요...

당시에 중식당은 배달기사분을 직원으로 채용하거나,

사장님들이 직접 배달을 하고는 했습니다.

이때만 해도 배달비? 라는 개념은 없었지요...

그래서 처음 배민,요기요,쿠팡이츠등이 생겼을때도

배달비에 대한 부담율이 그렇게 높지는 않았습니다.

(물론 시장진입의 수단 이었겠지만 말입니다.)

하지만 지금은 '배달비'가 메뉴 선택에 있어서 가장 우선고려대상이라는 배민 자료도 있을만큼

배달비에 대한 소비자의 인식은 음식값과 별개지만, 주문총액에는 합산되는

그래서 내가 지금 주문하려는 음식값의 전체로 여겨지게 되는 현재가 되었습니다.

이런 부분들은 매장(배달전문점,샵인샵)에도 영향을 주게 됩니다.

배달비까지를 포함한 음식 메뉴가격을 고려해야 하는 상황에

식자재,원자재 단가 인상은 매장에게 2중 3중의 부담이 되어가고 있습니다.

그래서 근래에는 포장전문점이 많아집니다.

포장은 배달비에 대한 부담이 없어집니다.

배달플랫폼 수수료도 없어집니다.

(물론 요새 요기요,배민,쿠팡 모두 포장주문에 대한 수수료율에 대한 논의가 슬슬 다시 올라옵니다.)

그렇기에 포장을 겸할 수 있는

하지만 홀운영은 하지 않는

(홀운영은 또다른 이야기가 됩니다. -매장 사장님들께 부담이 되지요)

take-out, 포장전문점형태의 배달전문점도 많아 지고 있습니다.

현재 배달전문점을 운영하실 계획이나,

기존 운영매장에 특별한 샵인샵 메뉴를 구성 하려 하시는중이라면

매장을 고려하실 필요는 없으나, 1층등에 위치한 입지(로드샵과는 다른)가 된다면

간판의 천갈이(인쇄 출력물만변경하는)등을 통해 고객 신뢰,전문점의 인식을 줄수있는 준비만으로도

향후 운영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배달전문점도 그 형태적으로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창원 의창구점 한끼국밥 - 배달전문 및포장전문점

배달전문점,샵인샵의 간판에 대한 생각.

전문점이란 인식은 소비자에게 매우중요합니다.

위에 언급한것 처럼...

배달전문점, 포장전문점이 요새는 간판을 많이 설치합니다.

기존 샵인샵과 배민등에만 노출될때

사업자명등을 고려하지 않던 시절도 있었습니다.

하지만 지금 소비자들은 매우 현명합니다.

그리고 웹,앱 문화에 익숙하여 앱 사용과

앱내 전체적인 내용을 모두 검토하고

자신의 한끼 맛있는 식사를 선택합니다.

현재 mz 세대에게 배민의 주문은 단순한 한끼를 때우는 문제가 아니라,

재미난 식사와, 자신이 좋아하는 메뉴로 자신에게 시간과,노력을 금전적으로 보상하는 과정인것입니다.

그런 소비자가 선택하는 메뉴가 비전문점에서 판매된다? 그 선택이 과연 얼마나 이루어질까요??

(예. **반점 상호에서 한끼국밥이 판매됩니다. **횟집 에서 한끼묵은지김치찜이 판매됩니다. 이상하지요?)

처음부터 사업자를 바꾸고, 간판을 바꾸는 일은 힘들수있습니다.

하지만, 생각은 해야 하고, 준비는 해야 합니다.

새로운 브랜드가 진입해서,

2주내외면 소비자 반응이 보입니다.

배민,요기요등은 IT 기반 서비스이고,

그 이용층이 젊은 층이 많으며

의식주 중 가장 예민한 식에 해당하므로,

그 반응과 대응이 매우 빠르게

배달전문점(샵인샵,샵앤샵) 으로 진입후 2주경과뒤

매장 활성화와 고객반응이 보인다면,

그리고 1층에 매장을 운영중이라면

과감하게 변화를 꾀하는것이 좋습니다.

고객의 신뢰도도 높이고,

매장의 수익도 높일수있는 선택을 마다할 이유는 없으니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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