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돈까스공방 찌개제작소 배민,요기요 썸네일
안녕하세요 삼화군입니다.
날이 이제 봄입니다.
이제 곧 벚꽃도 피고, 개나리도 피고^^
신학기 학생들의 입학이 이어지겠습니다.
날이 풀리면, 움추렸던 겨울을 벗어나기라도 하듯
외부 활동과, 외식이 많아집니다.
특히나 금번 코로나 해제 분위기에서는 더욱더 하겠지요
그렇다고 우리가 어떤민족?인데...^^
배달시장은 다소 영향은 있겠지만,
최선을 다하는 봄이 되야겠습니다.
성실하게 운영하며, 맛있게 준비하고
리뷰 및 고객 대응에 철저하고 꼼꼼하게 진행한다면
주변환경에 영향을 안받을 수는 없지만, 많은,큰 영향을 받는다고도 하지 못할것입니다.
최선을 다하는 올 봄이 되었으면 합니다.
돈까스 전문점 창업 형태에 대한 고민
배달전문점이 나을까? 로드샵(일반매장)이 나을까?
요식업은 많은 고민이 필요한 업종입니다.
중요한 '위치' 선정부터
시설설비와, 위생,맛,품질유지
그리고 광고 및 홍보 정책등이 모두 하나로 이루어져야 합니다.
그리고 이를 만들고 꾸려나갈 사람의 마음도 중요합니다.
이러한 준비를 하기전 반드시 고민해야 하는것이
시장의 특성일 것입니다.
예전 배달이 이렇게 활성화 되기전에는
선택지는 오로지 오프라인 매장 뿐이었습니다.
그래서 '목' 이좋은 곳을 찾아야 했으며
제한된 지역에 목이 좋은 곳은 언제나 희소했기에
권리금,보증금,월세의 문제가 발생했더랬습니다.
하지만 지금 배달전문시장이 활성화 되었기에
지금은 예비창업자 사장님들께는 "배달전문점" 이란 새로운 선택지가 생겼습니다.
또한 배달비에 대한 고객 부담으로 인해 테이크아웃(포장) 전문점 역시도 생겨났지요...
(요새는 배달전문+테이크아웃(포장) 형태가 가장 많습니다.)
매운소스, 할라피뇨,치폴레,어니언 돈까스 소스 - 다양한 소스구성 돈까스
"돈까스 전문점 오프라인 매장으로 준비할때 생각해볼것들"
자 그렇다면 우리가 돈까스 브랜드로 새사업을 진행할때
목좋은 오프매장으로 갈것인지, 배달전문점으로 갈것인지 고민해 봐야겠지요??
보통 로드샵(오프매장)을 운영하면 배달을 겸하는 추세입니다.
시대와 유행이 변했기에 왠만한 치킨프랜차이즈도 배달과 홀을 함께 운영합니다.
(치킨프랜차이즈는 가맹,브랜드 본부의 대표적인 경우지요)
그 의미는 오프매장은 배달에 대한 선택지가 공통,포함의 개념이므로,
비싼 임대료,권리금을 상계하기 위한 수단으로 배달전문점을 필수적으로 운영하는 현재입니다.
(저라도 그렇게 할것 같습니다.)
하지만 여기서 생각해 봐야 할 것은
"선택과 집중"
입니다.
보통 처음 시작할때는 인원(직원)세팅이 어렵고 부담스럽니다.
고정비에 대한 부담은 자영업을 해보신분들은 모두 공감할수 있는 내용입니다.
보통 "앞으로 남고 뒤로 까진다" 표현하지요?
잘못된 인원 구성과, 현재 상황을 고려하지 못한 인력 확충은 사업에 매우큰 악영향이 됩니다.
홀판매는 기본적인 홀운영인력이 있어야 합니다.
또한 배달과 홀의 바쁜시간은 비슷하거나, 같습니다.
이는 곧,
바쁜시간에 그 만큼 더 바뻐진다는 의미지요...
물론 장사가 잘되서, 인원도 충원하고, 바쁜시간을 효율적으로 "빼먹"을 수 있다면 가장 좋지만,
일년 365일, 하루 24시간이 내맘처럼 되려면 시간이 필요합니다.
이 시간을 효율적으로 견뎌 낼려면 선택과, 집중이 필요합니다.
우선은 매장 or 배달 어느 하나에 우선 집중하시길 권해드립니다.
그래서 안정적인 매장운영(사업)이 가능해 지면 확장의 개념으로 배달을 생각해 봐야 합니다.
잘못하면, 두마리 토끼를 잡으려다 둘다 잃어 버릴수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홀매장은 수익율이 더 높습니다(단순 제품만)
이유는 모두 알고있는 배달중계수수료(배민,배민1,요기요,쿠팡의 수수료)가 없고
포장용기 가격이 없습니다.(포장재 가격은 생각보다 싸지 않습니다.)
배달대행비 역시 없습니다.
하지만 홀 기본 운영비가 발생됩니다.(매장유지관리비,인건비등)
그리고 찬등을 준비해야 하기에, 로스에 대한 부담이 상대적으로 높아집니다.
이에 대한 비교 판단은 사장님들 몫입니다.
누구도 그 판단을 대신하지 못합니다.
(물론 우리 돈까스 공방 담당 수퍼바이저는 이를 함께 고민합니다.)
여기서 올바른 선택과 집중을 하셨다면, 그다음 확장에 대한 판단은 우선 1차 판단 안정후
집중하실수있을때 진행하시길 권해드립니다.
우리도 한끼국밥, 한끼갈비찜, 한끼묵은지김치찜,숯불닭발전문 김막창 브랜드를 유지하지만,
절대 어떤 매장에도 전브랜드가 진입하지 않습니다.
매장 상황과, 컨디션이 유지되야만 진입합니다.
(사장님들께서 하고 싶으셔도 우리가 만류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의미를 생각해 보시면 좋은 선택과, 관리방안이 생각나실것입니다.
상담이나, 컨설팅 조언이 필요하실때는 언제나 1661-8257 로 문의 주셔도 좋습니다.
한돈돼지고기 김치찜개, 차돌소고기 김치찜개 - 돈까스공방찌개제작소
마늘갈릭 눈꽃치즈 돈까스, 고구마무스돈까스 돈까스공방
"메뉴에 대한 고민"
홀판매에서 중요한 메뉴에 대한 고민
배달전문점 메뉴와 홀판매전문(매장)매장의 메뉴구성은 다른듯 같습니다.
고객기호 충족은 기본이며, 맛과, 품질은 기본입니다.
대신 매장판매에서는 객단가를 유지하며, 다양한 메뉴 구성이 필요합니다.
돈까스배달전문점에서는 고객도 돈까스만 찾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매장에서는 본메뉴 외에 사이드 메뉴로 본메뉴같은 식사를 하고자합니다.
돈까스 공방 찌개제작소는
김치찌개를 전문으로 만들던 노하우로
배달 및 홀판매 모두를 충족하는 식사 가능한 매장을 만들어 냅니다.
김치찌개는 한국인에게 모두가 알고있는 맛으로
누구나 거부감없는 (호불호가 없는) 메뉴입니다.
한돈돼지고기로 만든 두툼한 수제돈까스느낌의 품질좋은 돈까스와
한돈돼지고기로 만든 김치찌개의 조합은
매장 판매와 배달전문 판매점의 모든 요건을 갖추고 있습니다.
이렇듯 메뉴 하나 하나에도 고민이 필요하며,
매장을 운영하는데 있어서 고객기호와 자주찾을 수 있는 환경을 고려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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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에 배달전문에 대해 이야기 해 보겠습니다.
창업상담.
1661-8257
naver.m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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