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aver.blog

돈까스도시락,김치찌개 배달전문점 창업 생각할때 로드샵? 샵인샵(샵앤샵)? 고민중이라면-2/2 배달전문점

https://blog.naver.com/samhwanet_master/223016261828

 

돈까스전문점 창업을 생각할때 로드샵? 샵인샵(샵앤샵)? 고민중이라면-2/2 배달전문점

안녕하세요 삼화군입니다. 봄이오는데 오늘 대구,경북일대는 눈이 온다합니다. (많이야 오겠습니까만은......

blog.naver.com

돈까스 공방 찌개제작소 배민 컨텐층

안녕하세요 삼화군입니다.

봄이오는데 오늘 대구,경북일대는 눈이 온다합니다.

(많이야 오겠습니까만은...그래도 계절과 날씨는 신기합니다.)

신학기와, 새로움이 시작되는 3월을 준비하시는

예비사장님들, 기존 메뉴에서 추가를 고민하시는 사장님들께

앞선 글에 이어서, 돈까스전문점 창업을 할때, 매장 or 배달전문점에 대한 이야기를 이어갑니다.

지금은 두번째 "돈까스배달전문점"에 대해 이야기 해보려합니다.

창업상담.

1661-8257

돈까스 전문점 창업을 배달전문점으로 할때

생각해 봐야 하는 것들이 있습니다. 운영을 전문 or 샵인샵 으로 할지부터

보통 배달전문점은 소자본 창업,

개인,소호, 가족,부부 창업이 많습니다.

물론 요새는 젊은 청년 창업도 매우 많습니다.

이는 예전처럼 매장을 얻기가 쉬워?진 까닭도 있겠지만,

공유주방이라는 형태도 확장되었기 때문이 가장큰 시작이지 않았을까 생각해 봅니다.

하지만 가장 중요한 부분을 잊어서는 않됩니다.

배달전문점역시 사업입니다.

힘들고 성실해야 하는 요식사업입니다.

단지 자본(초기)에서 일반 매장보다 지출범위가 작을 뿐

매장을 준비하고, 해야할일들은 같습니다.

공유주방이라해서 다를까요?

아닙니다. 오히려 조금은 더 불편할 수 있는 다자간 사용환경에 익숙해 져야 합니다.

세상에 쉬운 선택과, 결과는 없습니다.

마음을 다잡고 시작해야 하는 사업이란점 꼭 기억하셔야 합니다.

 
 
 
 

브랜드 진입 1개월이면 고객반응이 나옵니다. - 돈까스공방찌개제작소


"일반 매장과의 차이들은?"

모두가 알고있는 내용을 빼고,

가장큰 차이는 운영과 메뉴라고 생각합니다.

운영의 방식이 다릅니다.

일반 매장을 운영하지 않는 배달전문점은

그 매장 규모와 구조 부터 다릅니다.

홀이 없지만, 포장용기와 식자재 보관 공간이 커집니다.

보통 10여평 전후 사이즈가 많으며,

매장의 대부분은 주방인 경우가 많습니다.

(비위생적이거나 그렇지 않습니다. )

첫째. 주방구성과 동선

또한 동선에 대한 고민이 필요한 매장 규모는 매장내 동선의 효율성을 극대화 해야 합니다.

또한 대면을 하지 못하는 업무 특성상 배달을 진행하는 배달대행사의 컨디션도 매우 중요하게 챙겨야하며

배달의민족, 배민원(1), 땡겨요, 쿠팡이츠 등에 리뷰관리도 중요합니다.

간혹 매장으로 유선전화 대응역시 매우 중요하며

포장상태를 꼼꼼히 챙겨야 하고,

빌지(주문지)역시 매우 신경써야 합니다.

둘째. 배대면 운영

비대면이란 결코 쉬운 영업형태가 아닙니다.

우리나라 사람들은 따뜻하고 친절합니다.

이는 모두 대면하고 사람얼굴을 봤을때 이야기 입니다.

보지 못하고, 알지못하는 첫 고객에게 실망을 줄 경우 이역시 오래 기억하는 것이 우리입니다.

내게는 첫실수가, 고객에게는 마지막 기억이 되어버리는 것을 경계하고 기억해야 합니다.

셋째. 다양한 수수료

배달은 배민등의 플랫폼 수수료가 기본적으로 발생됩니다.

카드 수수료는 일반 매장도 발생되는 공통이겠지요.

또한 배달에 대한 배달수수료가 발생되며

일반매장에서 사용되지 않는 포장요기비용이 발생됩니다.

또한 광고비가 고정적으로 지출되야 합니다.(배민울트라콜,우리가게클릭,우리동네플러스등)

넷째. 샵인샵, 샵앤샵

배달전문의 다양한 변화중 하나는 샵인샵입니다.

기존 매장을 운영하면서, 하나의 새로운 브랜드를 유지하는 방법입니다.

처음 샵인샵 개념은 부정적이었습니다.

소비자역시 **반점에서 **국밥을 판매하는 것을 선호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요새는 멀티샵, 멀티브랜드 운영에대한 인식도 많이 개선되었습니다.

물론 그동안의 우리같은 본부와, 사장님들의 노력 그리고 소비자들의 인식변화가 가장 주요했겠지요...

배달전문 매장만이 할 수 있는 샵인샵은

하나를 주의해야 합니다.

무분별한(매장상황이나, 인력등을 고려하지 않은) 샵인샵 추가는 오히려 '독' 이 될 수 있습니다.

알맞은 매출 증대계획과

매장,브랜드 진입계획을 동반한 샵인샵 입점만이 필요합니다.

 
 

고객이 먼저 알아주는 김치찌개가 함께 판매되는 돈까스공방


"운영의 기본은 같습니다."

 
 
 

오픈 1개월내 리뷰 현황은 향후 브랜드 유지여부에 매우 중요한 판단 근거 - 돈까스공방찌개제작소

모든 사업은 같습니다.

특히나 요식사업의 기본은 같습니다.

홀이든, 매장이든, 배달전문점이든, 샵인샵이든

어떤 형태는 성실한 운영과 맛과 품질에 대한 예민한 관찰과 유지

그리고 청결함과, 고객에 대한 친절함.

우리는 서비스업종입니다.

매출을 올려주는 고마운 고객을 언제나 생각하고

고객과의 약속을 지켜나가는 성실함은

매장 매출을 결코 떨어지게 하지 않습니다.

배달전문의 다양한 메뉴 구성은 현실적으로 매우 어렵습니다.

일반매장이며 이것도 해보고, 저것도 해볼수있습니다.

테스트도 진행해 볼수있고, 단골에게 대면으로 설명할 수 도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같은 본부와 함께 하는 방안도 좋은 대안이 됩니다.

알맞은 메뉴 구성과, 추가 메뉴 구성을 지원하여 신메뉴에 대한 고민 부담과

유통,테스트등을 대신할 수 있습니다.

좋은 파트너와 함께하는 배달전문점은 실패확률을 낮출 수 있고

매출증대에 도움이 되는 것이 사실이지만,

이역시 매장 사장님들의 의지가 가장 중요합니다.

돈까스부터 김치찌개까지 함께 하는 최고의 로드샵,배달전문점 브랜드 돈까스공방 찌개제작소는

사장님들의 매장 상황에 알맞은 컨설팅과, 오픈이후 플랫폼 관리까지

모든분야에서 최고의 지원을 하고 있기때문에

매장에서 사장님은 조리와, 고객관리(리뷰)만 신경써 주시면 됩니다.

(이부분은 매우 중요하고 사장님들만 하실수 있는 일입니다.)

https://naver.me/GnCjhGLp

 

[돈까스공방찌개제작소] 창업 상담 신청서

2.5cm 두툼한 한돈 냉장육 돈까스 한돈 돼지고기(차돌) 김치찌개의 만남. 김치나베 돈까스는 이제 그만!~ 샵인샵,로드샵,배달전문점 창업 모두 가능. 별도 개점비용 및 초도비용은 zero!! 아래 내용

form.office.naver.com

 


창업상담.

1661-82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