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blog.naver.com/samhwanet_master/223011403127
한끼국밥 배민,요기요,sns 썸네일
안녕하세요 삼화군입니다.
오늘은 다각도?로 노력하고 있는 본부 한끼국밥을 이야기합니다.^^
(매장은 우리 점주님들께서 최선을 다해 주시니, 본부는 그외적인걸 해결해야지요^^)
한끼국밥은 배달전문점, 일반로드샵 모두 개점이 가능하고
운용이 가능한 브랜드입니다.
코로나 이전에는 24시간 국밥집으로 부천,대구,부산,서울,대전등에서 운영되었습니다.
코로나이 해제기인 요새는 테이크아웃형태의 포장전문점 운영이 많아지는 추세입니다.
물론 배달의민족이나, 요기요,땡겨요,쿠팡이츠등의 배달전문점이 더 많습니다.^^
배달전문점과 일반매장(로드샵)의 차이
배달전문점은 비대면 특성에 맞도록 운영,관리되야 합니다.
배달전문점은 여러가지를 생각해야 합니다.
그중 첫째는 고객응대 입니다.(리뷰관리)
비대면 업무 특성상 고객 대응과 응대가 매우 중요합니다.
"배달이 뭘 그런걸???"
이라 생각하시는 분들은 아마도 경험이 없으신 경우라 생각합니다.
얼굴을 볼수없는 비대면 업무 특성상 우리는 보다 많은 모니터링(리뷰관리)와
고객의 한마디 한글에 훨씬 더 많은 관심과 빠른 대응을 해야 합니다.
물론 매장의 성실운영을 말씀 드리는 부분역시 여기서 시작됩니다.
일반 로드샵은 손님줄이 길어서 기다리면
"여기 맛집이네"라 생각하지만,
배달에서 배달시간이 길어지면, "취소"를 하지요...
일반 매장은 문을 닫고, 가게앞에 공지를 붙이면 고객이
"아 오늘 쉬는 날인가보다(무슨 이유가 있나보다), 내일 다시오지뭐"
라고 생각해주지만,
배달전문점은 매장이 정해진 일자에 운영되지않고 있으면
"뭐냐?" , 왜 않하지...다음엔 주문 못넣겠다...라고 생각하고 외면합니다.
그래서 매장성실운영은 매우 중요한 요소중 하나입니다.
한명의 고객주문을 위해 매장이 얼마나 노력해야는지는 로드샵, 배달전문점(샵인샵)모두다
힘든일이란걸 우리는 알고있씁니다.
두번째는 매장운영유지관리
매장을 운영유지하는것은 바로 '돈'의 문제이지요...
보통 일반 매장은 월세와, 인건비(홀유지인력)에 대한 고려가 필요합니다.
물론 월세는 일반 배달샵에도 필요하지만, 그 입지면에서
보증금,권리금,임대료의 차이는 엄연히 존재합니다.
하지만 이역시도 현재는
배달전문점의 입지가 좋은 곳은 비싸지는 추세라
이역시도 큰 차이라고는 못하는 현재입니다.
그리고 인건비 역시.
사람에 대한 비용은 로드샵이든, 배달샵이든 똑같습니다.
필수인력의 차이가 있을 뿐이지요...
또한 배달샵에는 광고비의 명복이 조금더 발생됩니다.
(물론 수수료의 개념이 있어서 이역시 광고비로 묶어서 생각해 보겠습니다.)
배민의 평균 수수료와 배민1의 배달비 및 중개료등에 대한 부분은 매장에서는 매우 큰 부담인것이 사실입니다.
평균 9%에 육박하는 수수료. 그리고 배달비. 그리고 배민의 울트라콜(깃발) 비용 88000원.
결코 작지 않은 고정비 지출입니다.
하지만 여기서 생각해 봐야하는것이.
로드샵역시 광고비(로컬,전단,기타 온오프라인 광고)를 지출합니다.
그리고 매장을 정기적으로 손을 봐야 하지요(단순 인테리어 관리외에 말입니다.)
이런저런 환경을 따져보면
물론 "로드샵 > 배달샵 "의 등호는성립되지만,
그렇다고 배달샵이 로드샵의 '반값' 처럼 되지는 않는 것이 현실입니다.
(인건비 제외고요^^, 강남,동성로,해운대,금남로처럼 메인상권 제외입니다.^^)
개점문의 1661-8257
한끼국밥 페이스북, 인스타그랩 창업안내
한끼국밥의 본사지원 관리는 로드샵 홍보를 대신
우리는 매장의 고정비중 일반비용외 추가 분담해야하는 부분을 위해 노력합니다.
위에서 언급한데로, 배달샵역시도 많은 노력과 , 신경써야 하는 비용이 많습니다.
하지만 광고 및 홍보의 수단역시 매우 제한적인것도 사실입니다.
로드샵처럼 체험단을 돌릴수도 없고
그렇다고 sns를 통해 바쁜일정을 쪼개가며 글,사진을 작성하기도 쉽지 않습니다.
그저 묵묵히 내가게 찾아주신 고마운 고객에게 최선을 다해 맛난음식을 성실히 제공하는 것으로
많은 사장님들이 노력하시는 것이 현실이지요...
그래서 우리 한끼국밥본부는
(기타 한끼갈비짐, 돈까스공방,숯불닭발전문 김막창)
사장님들의 시간을 아껴드리고 쉬실수 있도록
원팩조리와, 새벽물류 배송을 지원하고 있으며
각종 매체를 통해 온오프라인 광고 및 프모모션을 지원합니다.
개점문의 1661-8257
페이스북을 통한 홍보와
인스타그램을 통한 홍보
물론 고정적으로는 전담 바이저가 사장님들과 함께 배민,요기요,쿠팡이츠, 땡겨요등을
함께 모니터링 하며, 깃발의 이동, 광고이슈, 프로모션등에 대한 전략적인 접근을 통한 지원을 하고있습니다.
힘들기만한 배달업시장에서
"내편, 한편"
꼭 필요합니다.
요새들어 코로나 해제기에 접어들어 로드샵만 잘되고, 배달샵은 않된다고 생각들 하시는 분도 있으십니다만,
항상 말씀 드리듯이, 배달시장의 성장세가 2021년보다는 못하지만,
2021년은 코로나 이후 기형적인 시장성장이었다는걸 잊으시면 않됩니다.
현재도 우리 한끼국밥과 다른 브랜드를 유지하시는 사장님들은 그 매출 감소란 것과는 크게 관계없으신 곳이 더 많습니다.
다소 감소세에 접어든 매장도, 일반적인 주변 매장에 비한다면 일반 적인 수준을 밑도는 경우가 태반입니다.
이는 저희가 잘해서라기 보다는
매장 사장님들의 곧은 의지와 성실한 운영을 바탕으로 했다 생각합니다.
성실함을 이길 무기는 없다고 하지요?
매장에서 성실하게 내부 살림을 잘 챙겨주시면 됩니다.
한끼국밥 본부는 그외 경기,경제,시장 상황에 알맞은 광고지원 및 운영지원을 통해
보다 높은 매출과, 안정적인 매장운영을 위해 노력합니다.
개점문의 1661-8257
다양한 메뉴와, 더 다양한 홍보관리를 지원하는 한끼국밥.
'naver.blog' 카테고리의 다른 글
돈까스도시락,김치찌개 배달전문점 창업 생각할때 로드샵? 샵인샵(샵앤샵)? 고민중이라면-2/2 배달전문점 (0) | 2023.02.16 |
---|---|
돈까스전문점/김치찌개 창업을 생각할때 로드샵? 샵인샵(샵앤샵)? 고민중이라면-1/2 홀매장 (0) | 2023.02.15 |
배민1,배민,요기요 점심장사를 해야할때 생각해볼 샵인샵(샵앤샵)메뉴 국밥전문점 (0) | 2023.02.07 |
구간 배달비에 대한 배달전문점(샵인샵,샵앤샵)매장의 고민? - 직선거리, 내비게이션거리 (0) | 2023.02.04 |
배달전문점 샵앤샵,샵인샵 으로 배민1(one) 에서 창업? 배민과 배민one의 차이에 대한 생각. (0) | 2023.01.2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