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aver.blog

배달의민족,요기요,땡겨요에서 샵앤샵(샵인샵)을 준비할때 생각해볼것1. 배달시장은 죽었다?

https://blog.naver.com/samhwanet_master/222962486641

 

배달의민족,요기요,땡겨요에서 샵앤샵(샵인샵)을 준비할때 생각해볼것1. 배달시장은 죽었다?

안녕하세요 삼화군입니다. 눈도 오고, 춥습니다. 눈길과, 연말 분위기속에서도 우리 사장님들 많은 고생이 ...

blog.naver.com

한끼국밥, 한끼갈비찜, 김치찜,돈까스 공방을 샵앤샵(샵인샵)으로 운영가능

안녕하세요 삼화군입니다.

눈도 오고, 춥습니다.

눈길과, 연말 분위기속에서도

우리 사장님들 많은 고생이 꼭 보상 받는 한해 마무리가 되셨으면 합니다.

오늘 이야기해 볼 내용은 배달플랫폼내 샵앤샵(샵인샵)준비에서 필요한 사항을

간략하게 이야기해볼까 합니다.

배달 시장은 죽었다?

현재 경기,경제상황은 좋지 않습니다.

이게 꼭 배달시장만 영향을 받는 것은 아닙니다.

현재 연말,크리스마스 입니다만,

특수를 노려보기에는 경기상황도 좋지 않은것도 사실입니다.

사람들은 이야기 합니다.

'배달시장죽었다' ' 배달은 이제 않된다' ...

코로나19이후 시장은 변했습니다.

(지금도 변화하고 있고요...)

이제 기존 로드샵(일반 매장)으로만 진행하던 요식관련(식당)업무는 이제 배달을 배제할 수 없습니다.

코로나19 이전부터도 배달시장의 확장은 꾸준했었으며

단지 코로나19로 인해 2020년 후반부터 2021년 중후반까지 매우 큰 변화,확장이 이루어졌습니다.

그 후광이랄까, 지속성이 2022년 초까지 이어진게 사실이지만,

그렇다고 배달 시장전체가 침체되었다고는 할 수 없습니다.

오히려 일반적인 상승세로 돌아왔다 볼 수 있으며,

지금의 시장은 경기침체 상황과 맞물린 영향이 더 크다 할 수 있을 것입니다.

<국낸 배달 시장 금액과 성장추이>

국낸 주요 배달앱 분기별 결제 추정액 추이 / 와이즈앱 - 출처: IT조선

꾸준한 상승세는 2021년과 2022년도를 지나도 지속됩니다만,

그 상승 폭이 과도했던 코로나19상황을 고려 하면 감소처럼 느껴질 뿐입니다.

 

배달시장은 점점 진화해 갑니다. 쿠폰,할인,매장 컨텐츠등. 이제 배달은 일상이 되어 갑니다. - 출처 : 배달의민족.

또한 코로나19가 최대로 유행하던시점은 많은 자영업자들의 로드샵->배달 시장으로 이동이 상당했던 시기입니다.

왠만한 매장은 로드샵으로 영업에 어려움(유동인구 자체가 없었기에)을 배달 시장으로 벗어나려 했고

실제로 그렇게 되었기도 했지요...

높은 임대료와, 인건비 지출등의 고정비 발생 요소를 줄이는 선택지중

배달 시장만큼 매력적인 곳이 없어 보였던것도 사실입니다.

항상 시소처럼, 풍선처럼, 한쪽이 과하면 저울은 기울고, 한쪽이 눌리면 한쪽이 부풀게 되는 것이 세상이치입니다.

과한 집중은 과잉 경쟁을 낳고, 그렇게 형성된 시장은 기형적으로 발달하게 되는 문제가 있습니다.

어찌 보면 지금은 과잉되었던 시장이 안정을 찾는 시기 일 수 도 있습니다.

물론 경기 상황과, 경제여건이 변수가 될 것이긴 합니다만,

인간이 살아가는 가장 중요한 의.식.주 중 식에 관련된 배달시장은

아이템과, 브랜드, 운영,운용에 있어서 강점을 찾는다면

아직은,

앞으로도,

충분히 경쟁력 있는 시장이라 생각듭니다.

경쟁력 있는 브랜드로 샵앱샨(샵인샵)

경쟁력 있는 브랜드도 운영과 관리가 되지 않으면 그저 그런 브랜드가 됩니다. 주의하고 또 주의해야 합니다.

배달 시장은 꾸준히 성장 할 것이며,

삶에서 음식이란 '식'을 배제 할 수 는 없습니다.

소비자는 이제 당연한 편안함을 기본으로 하는 배달음식에 익숙합니다.

하지만, 소비자는

이제 다양한 업체를 경험해 보았습니다.

소비자 기호가 다양해지고, 배달음식 자체의 질적,양적 성장이 이루어졌다면

우리의 경쟁은 그에 알맞게 진화해야 합니다.

그 시작은 '브랜드' 입니다.

샵인샵,샵앤샵은 배달전문점에게 매우 매력적인 선택입니다.

세상엔 참 다양한 브랜드가 있습니다.

이 많은 메뉴와, 때론 동일한 메뉴중 소비자 선택을 이끌어 내는 브랜드는 매우 중요한 선택입니다.

'맛' 과 '품질' 은 당연히 고민해야 하는 부분이며

안정적인 '물류' 유통 구조와, 편리한 수발주 시스템을 보유해야하는 것은 당연합니다.

또한 이제는 고객 대응과 제품조리, 플랫폼 관리를 혼자서 다 해 나가는 것은 매우 어렵습니다.

이역시 파트너를 잘 선택해야 하는 부분이 되었습니다.

꼭 우리 브랜드인

한끼국밥. 한끼묵은지김치찜(갈비찜),돈까스공방 찌개제작소(김치찌개)가 아니여도 됩니다.

어떤 브랜드를 선택해도, 위의 주요 사항은 항상 고민해야 합니다.

 

 

https://naver.me/GnCjhGLp

 

[돈까스공방찌개제작소] 창업 상담 신청서

2.5cm 두툼한 한돈 냉장육 돈까스 한돈 돼지고기(차돌) 김치찌개의 만남. 김치나베 돈까스는 이제 그만!~ 샵인샵,로드샵,배달전문점 창업 모두 가능. 별도 개점비용 및 초도비용은 zero!! 아래 내용

form.office.naver.com

또한 어설픈 마음으로 진입하면 않됩니다.

브랜드 추가가, 샵앤샵이 그냥 쉬운 마음으로 들어가면 않됩니다.

매장을 오픈한다고 생각해야 합니다.

실물 가게를 로드샵으로 구성하지 않을뿐

그외 모든 작업은 동일합니다.

신중하고, 시장반응을 잘 살펴서 진입해야 합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부분은

마음가짐입니다.

매장이 문을 열지 않고,

'내 가게니 내맘대로 운영한다' 이런 생각이라면.

않됩니다.

매장운영과, 성실한 매장 관리는 요식 뿐만 아니라 모든 사업의 기본입니다.

고객과의 약속을 지키고, 나와의 약속을 지킬 수 있을때

사업은 시작되야 합니다.

(이렇게 해도 성공은 어렵고 먼 길입니다.)

요식업은 어렵습니다.

좋은 브랜드 선택도 어렵지만,

꾸준하고 성실한 운영도 어렵습니다.

샵인샵,샵앤샵은 결코 쉬운 일은 아닙니다.

하지만 어떤 파트너를 만나느냐에 따라 그 결과는 매우 달라집니다.

그중에서도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사장님들의 마인드(마음가짐) 입니다.


샵앤샵, 샵인샵 (shop & shop, shop in shop) 배달점문점 관련 브랜다 상담 및 컨설팅을 지원합니다.

힘든 시기 함께할 수 있는 믿을 수 있는 파트너가 되기위해 노력하는 삼화입니다.

불필요한 개점,개설,가맹,교육,로열티는 없습니다.

단단한 마음과, 성실한 운영 고민만 충분히 하시고 찾아주시면 좋겠습니다.

브랜드 문의, 물류문의,창업상담(한끼국밥,한끼묵은지김치찜,돈까스공방 찌개제작소)

1661-8257

평일 10:00~18:00 (공휴일 휴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