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돈까스&김치찌개 배달전문점을 샵인샵으로 창업할때 필요한것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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돈까스&김치찌개 배달전문점을 샵인샵으로 창업할때 필요한것들

https://naver.me/GnCjhGLp 안녕하세요 삼화군입니다. 오늘은 돈까스 샵인샵(샵앤샵)창업에 대해 이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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돈까스공방 찌개제작소 배달의민족 샵인샵 썸네일

 

안녕하세요 삼화군입니다.

오늘은 돈까스 샵인샵(샵앤샵)창업에 대해 이야기해 보려합니다.

배달의 민족,요기요,쿠팡이츠,땡겨요등의 배달 플랫폼내에서 창업을 할때

기존 브랜드 매출 감소나, 좀 더 많은 매출,수익증대를 위한 신규 브랜드 입점을 고려중일때

우리는 샵인샵을 생각합니다.

단순 메뉴를 추가하는 방식과는 다른.

브랜드, 상표를 새로이하여, 고객의 욕구(요청,기호)를 충족하고,

편리한 조리와, 보관의 용이성(로스율 0), 그리고 안정적인 물류에 대한 고민은 필수입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어떤 브랜드를 어떻게 진입시키고,

어떻게 관리하냐일 것입니다.

안정적인 메뉴 진입에서 중요한 것은 시장 반응입니다.

시장에서 고객에게 가장 친숙하고, 메뉴구조상 호불호가 가장 적은 메뉴

그 대표적인 브랜드가 돈까스와, 김치찌개 일수있습니다

기존엔 이 두녀석이 각각 브랜드화 되어져 있었지요??

삼화는 오랜 브랜드 개발과, 연구,유통을 통한 노하우로

이 두녀석을 함께 할 수 있는 브랜드를 만들어 냈습니다.

자 함께 생각해 보시죠.

 

 
 
 

돈까스 공방의 대표 브랜드 돈까스

돈까스와 김치찌개를 샵인샵(샵앤샵)으로 할 준비

주방설비 부터 배달플랫폼 설정까지

첫째.

돈까스와 김치찌개를 신규로 운영하려면, 주방설비 확인이 필요합니다.

거창하지 않습니다.^^

일단 튀김기, 그리고 화구에 대한 여유분

튀김기는 기존 사용하던것을 운영하면서 매출 판매량에 따라 증설을 권장하고

화구는1개만 아니라면^^;; 기존 화구(간택기)를 활용하는 방안을 권장합니다.

실상 비용이 크게 추가되지는 않습니다.

되려 중요한 점은...바로 동선을 짜는 일입니다.

새로운 메뉴가 들어오고, 냉장고, 조리 동선에 대한 적응이 필요합니다.

둘째.

냉장고에 대한 여유확보.

냉동,냉장고는 주방시설의 기본이자 시작입니다.

여유공간을 확보만 해도 보통 증설없이 진행 할 수 있습니다.

생각보다 매장에서 냉장고 정리가 잘 않된 경우가 더 많기에, 정리만 잘해도 증설없이 진행할수있습니다.

셋째.

메뉴는 돈까스와 김치찌개로 확정 되었다면,

(우리 삼화를 기준으로 생각하면)

더이상 물류와 발주(저희는 전산 발주로 용기까지 모두 공급됩니다.)를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그렇다면 기타 주변 식자재에대한 확보를 고민해야 합니다.

신선재료를 직접 사입하려 한다면(예:파,양파등) 그에 알맞은 판매루트 확인이 필요합니다.

(쉽게 마트나, 장보러갈 준비를 하셔야 하지요^^ 보통 번거롭기때문에 새벽물류로 함께 발주합니다.)

넷째.

배달의 민족, 요기요, 쿠팡이츠, 땡겨요등의 플랫폼에 샵인샵(샵앤샵) 입점진행

이역시 삼화는 담당 바이저가 지원하기에 큰 어려움이 없습니다.

개점희망사장님(예비,신규,기존)들은 서류만 잘 준비해 주시면 됩니다.

간혹, 요기요 샵인샵이 불가하다 걱정하시는데,

저희는 진행하오니, 별다른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됩니다.

다섯째.

오픈 준비 및 연습

매우 중요합니다.

사장님들은 샵인샵으로 배달전문점을 운영하실 정도면 이미 조리에는 전문가 일 것입니다.

하지만 새로운 메뉴, 레시피는 어떤 선수(전문가)도 연습이 필요합니다.

오픈 1일 늦어져도 1명의 손님을(고객) 만족시킬 수 있다면 1일을 더 연습해야 합니다.

한번 돌아선 배달고객은 다시 돌아오지 않습니다.

 

돈까스공방 찌개제작소의 김치찌개

그외 돈까스, 김치찌개 샵인샵 준비사항

노파심과, 걱정으로 적어보는 ...

보통 샵인샵을 매우 가볍게 생각하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기존 운영하는 것에 하나 더 더해보지...뭐 이런 가벼운 마음?

이런 마음으로는 시작하시면 안됩니다.

사업은

사생결단의 의지와 자세로 임해도 성공할까 말까 한 것입니다.

특히나 요식사업, 배달전문점 사업은 더 합니다.

그리고 돈까스,김치찌개 메뉴는 매우 보편적이라서 호불호가 없지만

불호가 없지는 않습니다.

보통 샵앤샵을 고려중인 경우는 매장 매출 증대가 목적인 경우가 90% 이상입니다.

매출 증대를 목적으로 할때는 나도 노력을 많이 해야 합니다.

첫째.

매장성실운영.

"문을 열어야 팔수있습니다."

이런 저런 이유로 매장운영이 불규칙하고, 휴무일이 불안정했다면...

새로운 브랜드 입점을 계기로 다시한번 다잡으십시오.

운영되지 않는 매장을 찾아줄 고객은 없습니다.

일반 로드샵은 매장이 문을 닫고 있으면 인근에 있기 때문에 재방문을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배민,요기요,쿠팡에서는 우리 말고도 돈까스집이 100개는 됩니다.

둘째.

레시피 준수.

"내입에 짠데, 내입엔 단데..."

사장님들의 요리 능력을 무시하는 것이 아닙니다.

메뉴 개발에 전문인력이 몇해,몇개월에 걸쳐 소비자 트랜드를 분석하고 만든 레시피 입니다.

왜 성공한 브랜드인지는 그 레시피에서 시작됩니다.

임의 수정과, 변동은 오히려 독이 됩니다.

꼭 준수해야 하는 상차림과 메뉴구성을 믿고 따라야 합니다.

위의 두가지만 잘 지켜 달라합니다.

이게 어려운 것은 아니지요??

하지만 말입니다...

위의 두가지는 참 어렵습니다.

매장을 성실히 운영하고, 레시피를 준수한다는 것은 기본이지만,

세상이치가 기본을 지키는 것이 가장 어렵지요...

노력이 필요합니다.

일반 단독매장에서 매장 매출과, 샵인샵이 일으키는 매장매출은 2배이상 기대효과가 다릅니다.

그렇다고 노력을 두배하라는 뜻이 아닌, 기본을 지켜주면 됩니다.

성공한 브랜드는 본사혼자 만드는 것이 아닙니다.

고객과, 파트너사(지점)가 함께 만드는 것입니다.


http://돈까스공방.com

 

돈까스공방 찌개제작소

Korean Kim-CHi soup 장인 김치찌개 한돈 돼지고기,차돌 소고기 맛있는 김치찌개는 바로 이런 맛 잘익은 맛김와, 육즙풍부한 고기의 만남 Brand Stor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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