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aver.blog

대구(광역도시)에서 배민 국밥 샵인샵을 생각 한다면? 갈비찜도 함께 할 수 있는 한끼국밥

https://blog.naver.com/samhwanet_master/222937735312

 

대구(광역도시)에서 배민 국밥 샵인샵을 생각 한다면? 갈비찜도 함께 할 수 있는 한끼국밥

안녕하세요 삼화군입니다. 근래 부산,대구에서 다양한 문의를 받습니다. 한끼국밥은 전국적으로(제주도에도...

blog.naver.com

한끼국밥&갈비찜의 주력 메뉴인 얼큰살코기국밥 매운갈비찜 조합

안녕하세요 삼화군입니다.

근래 부산,대구에서 다양한 문의를 받습니다.

한끼국밥은 전국적으로(제주도에도 매장이 있습니다.^^) 사랑받고 있습니다

또한 국밥 특성상 특별한 계절 영향을 받지 않을 뿐더러

특히나 겨울철(9-12월)오픈이 많은 이유는

아무래도 찬바람의 영향이겠지요^^

그중에서도

(보통 전국적인 문의가 순환하는 패턴입니다만)

근래에는 대구,부산,창업,마산,하양,청도,밀양,함안등의 경상도권역의 문의가 많아집니다.

아무래도 부산과 대구하면 국밥이 익숙함도 있겠지만...

특별히 지역적 특색이 강한 메뉴는 아니기에....

https://naver.me/FErzqJdS

 

한끼국밥 창업상담 신청서

방문과 관심에 감사드립니다.

form.office.naver.com

 

 

오늘은 대구지역을 예로

광역권에 진입할때 생각해 볼 이야기를 해보려합니다.

 
 

한끼국밥엔 갈비찜은 다양한 메뉴 구성으로 고객 만족도를 높여갑니다

광역도시에 한끼국밥을 샵인샵으로...

인구도 많고, 시장도 크지만

경쟁이 그 만큼 강하다 생각하셔야 합니다.

우선 크게 두가지로 이야기해 보려 합니다.

대구지역은 주변에 칠곡,성주,고령,창녕,합천,경산등과 인접합니다.

모든 광역권은 다 비슷합니다.

주요 도시인 광역도시가 있고 주변에 중소도시가 밀집하게 됩니다.

첫째. 기존매장이 있는상태의 샵인샵.

경쟁이 우선 치열할 것을 예상 하셔야 합니다.

광역권의 기본 인구는 100만이상입니다.

특히나 인천,대구,부산,광주는 인구수가 200만을 넘지요...

이런 구성은 그만큼 경쟁이 당연히 치열해 질 수 밖에 없습니다.

배달요식전문점은 단골 장사입니다.

뜨네기를 상대하는 장사,매장운영으론 버티지 못합니다.

지속적이고 꾸준한 광고 마케팅(배민 울트라콜, 오픈리스트,우리가게클릭등)이 필요하며

지치지 않는 성실한 운영(개폐점시간 및 휴점,휴무일 준수)이 기본입니다.

한끼국밥은 전 지점을 담당바이저가 1:1로 관리합니다.

(브랜드 관리로 진행되면 요기요도 한개 사업자로 샵인샵 입점처리가 가능합니다.)

전문인력도 광역권에서 살아남기는 쉽지 않다고 합니다.

치킨이나, 햄버거,피자처럼 완전한 매이저*TV광고등 브랜드가 없는 국밥시장은

특히나 더욱더 입소문과 맛소문이 필요한 분야 입니다.

성실한 운영과, 지속적인 광고관리만이 생존의 기본 정책이 됩니다.

대구,부산은 국밥에 대한 수요가 상대적으로 타 지역보다는 많습니다.

(익숙함이겠지요)

그만큼 고객의 입맛과, 품질을 맞추는 것이 더욱 어렵습니다.

한끼국밥은 다양한 메뉴 구성을 통해서 객단가 상승을 만들어 내었고

그렇게 함께 하는 메뉴가 갈비찜(간장,매운)입니다.

이렇듯 광역권내 국밥매장을 진입 할때는

매장은 매장대로 기본에 충실하고 성실한 운영을 해야 하며

브랜드 본부는 다양한 메뉴 구성과, 집중적인 광고 관리를 통해서

확실한 팀플레이를 해야 합니다.

둘째. 아직 매장이 확보되지 않은 샵인샵 창업의 경우.

예를 들어 봅니다.

대구 지역에 주거하시면서,아니면 매장을 알아보시는 경우라면

한번쯤 들어보셨을 항아리 상권에 대한 고민도 필요합니다.

저희는 이런 상권을 '폐쇄형' 밀집 상권이라 표현하기도 합니다.

예를 들어 대구 지역 경산시나, 칠고, 창녕, 고령, 청도, 합천은 매우 훌륭한 상권입니다.

기본 인구수가 받쳐주고, 신규 상권과 구 상권 조화가 잘 이루어져 있습니다.

또한 광역권 진입은 훌륭하지만,

한번 집에 들어가면 다시 나오기 살짝 귀찮은 거리에 위치합니다.^^

이런 시장은 한번 자리 잡기가 끝나면 고정적인 매출을 담보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물론 이런 폐쇄상권은 기본운영 정책이 더 중요해 집니다.

좋을때는 위와 같지만,

나쁠때는 위와 같은 집중과 폐쇄성이 독이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한끼국밥은 배민의 모든 관리를 대행합니다.

* 결론.

샵인샵을 통해서 매장 매출 증대를 생각하시는 광역도시권내 사장님들(대구,부산,광주,대전등)

메뉴 구성도 좋고, 브랜드 선정도 좋습니다만, 우선 고려 하셔야 할 것은

매장의 입지 입니다.

로드 매장, 로컬매장만 유동인구 및 입지를 따지는 것이 아닙니다.

배달전문점, 국밥샵인샵 매장역시 입지를 잘 따져봐야 합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경쟁은 무조건 따라올 수 밖에 없는 시장임을 인지하시고

내가 할 수 있는 기본을 다 하고

충실하고 성실한 브랜드 본부와 함께 하심을 고민해 보셔야 합니다.

 

브랜드 문의, 물류문의,창업상담(한끼국밥,곱창이즈백,쌈신냉면,한끼갈비찜)

1661-8257

평일 10:00~18:00 (공휴일 휴무)

admin@samhwanet.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