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aver.blog

여름밤은 역시나 야식!!.닭발과 제육으로 샵인샵 배달전문점 무료 창업하기

https://blog.naver.com/samhwanet_master/223413153205

 

여름밤은 역시나 야식!!.닭발과 제육으로 샵인샵 배달전문점 무료 창업하기

안녕하세요 삼화군입니다. 이제 여름이 시작되나 봅니다. 벚꽃,개나리도 충분히 즐기지 못한 후다닥 3월이 ...

blog.naver.com

 

숯불닭발 전문 김막창 - 완벽한 여름밤 야식 브랜드
 
 
 
 
 

 

안녕하세요 삼화군입니다.

이제 여름이 시작되나 봅니다.

벚꽃,개나리도 충분히 즐기지 못한 후다닥 3월이 지나더니...

이제 겨울 12일차된 4월은 완연한 봄이 아니라....여름이 와버렸네요^^

배달,요식,샵인샵 시장에서 별로 좋은 기간이 아닌.

명절(설,추석)과 신학기(입학 시즌)

이렇게 잘 또 이겨내고 지나갑니다.

(다행히도 저희 파트너 매장들은 큰 영향을 받지 않아서 다행입니다만...^^;)

자 이제 무더위 시작되면

우리나라의 여름이 이제 6개월씩 이어지기때문에...

여름밤. 여름 메뉴. 시즌 상품을 구상해야 합니다.

이제 슬슬 마음이 급해지는 날씨 변화 입니다....

냉면은 확실한 여름철 시즌상품이고, 호불호가 없습니다.

단지 면을 삶고, 빨고(헹구고), 하는 일이 좀 번거로울 뿐이지요...

그래서 우리 전 브랜드는 냉면을 시즌으로 이용합니다.

(유일한 선택적용이 가능한 메뉴지요)

그렇다면. 냉면 외에

우리가 1년을 그리고 원가율이 높고, 마진이 괜찮은

그래서 꾸준히 지속 운영이 가능한 브랜드는 어떤 것이 있을까요?

오늘은 그 이야기를 해 보려합니다.

바로 야식 카테고리

그중에서도 닭발과 곱(막)창 제육

무료창업상담 신청은 아래로

(편하게 물어봐주세요)

1661-8257

(평일 09:00~18:00)

온라인 무료창업 상담신청은 아래로.

(24시간 접수 가능한 구글폼입니다. 편하신 시간을 남겨주시면 연락드립니다.)

https://forms.gle/GNkRtMHKLA4xhZpb7

 

(야식)숯불닭발전문 김막창 창업상담신청

* 야식의 절대강자 4가지 메뉴로 구성(닭발.막창,제육,떡볶이) * 전브랜드 최저 원가율 실현. * 원팩보다 더 편리한 조리 시스템 창업비용 0원. 무료창업 (개점,로열티,보증금 없음) 안정된 새벽물

docs.google.com

 

닭발(국물.직화). MIX 메뉴(막창.제육까지 한번에) 그리고 알찬 사이드 - 완벽한 배달 샵인샵 야식
 
 
 
 
 

 

이제 배달앱(배민,요기요,쿠팡이츠)은 카테고리 전쟁입니다.

카테고리는 메뉴고 곧 운영시간과 밀접합니다.

이제 카테고리와 시간의 싸움이 되었지요

배달앱을 몰라도 창업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곧 망합니다.

(매우 극단적이지만 사실입니다.)

배달앱을 잘 알아야 하고

배민,요기요,쿠팡이츠만큼은 빠삭하게 이해하고 있으셔야 합니다.

이제 배달(샵인샵)은 배달앱 전쟁이며,

그 전쟁의 필수는 카테고리와 영업시간에 알맞은 전략 싸움이 기본이 되야 합니다.

지금 다가오는 여름이라 신메뉴를,

새로운 브랜드를 선정하실때

그냥..아무생각없이...더우니,여름이니 냉면...이런식이라면...

다시한번 고민하십시오.

자 오늘은 그런 관점에서 이야기를 해보려합니다.

우리가 배달앱 싸움이 되어버린, 배달시장에서 매출증대를 꾀하고

확실한 자리매김을 하려면...많은 고민을 해야 하고, 많은 생각을 해야 합니다.

쉬운 사업은 없습니다.

무조건 노력과, 관심이 필요합니다.

냉면은 훌륭한 여름철 아이템입니다.

하지만 1년을 견뎌낼 수 없습니다.(매우 어렵습니다.)

그래서,

국밥이나, 중식(짬뽕,짜장면),제육,콩나물국,돈까스등의 식사군 메뉴를 기본으로 가져 가게 되지요

이러한 식사군(꾸준한 판매량을 담보 할 수 있는)메뉴는 경쟁자가 있게 마련입니다.

보통 수도권 광역권은 그 경쟁이 훨씬더 치열 합니다.

(일반적인 10:00~22:00 경쟁)

또한 메뉴에 대한 카테고리별 경쟁을 고려하겠지요?

(워낙 당연하고, 기본이 되는 고려 대상이기 때문에 ...항상 기억하고 계셔야 합니다.)

영업시간과, 배달앱내 카테고리 선정은

배달앱(배달,샵인샵)경쟁에서 그 시작이며, 그 끝이 됩니다.

그러다 보니...

과잉경쟁지역이나, 카테고리내 경쟁이 치열한 곳들은

보통은 영업시간을 갖고 경쟁하는 방법을 택하게 되지요...

그래서 주간 보다는 저녁 또는 오전일찍을

또 그 보다는 심야시간인 야식 시간을 공략 하게 됩니다.

그렇다면 이러한 공략.진입 적기란 것이 다 있겠지요?

맞습니다.

예를들면 국밥이나 짬뽕, 따뜻한 온메뉴는 의외로 7-8월에 진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경쟁업체들이 아직 눈을 뜨기전에 말입니다.)

냉면역시 보통 2-3월에 진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야만 내가 알려지는 시간과, 경쟁사와의 경쟁구도에서 우선 지위를 확보하기 쉽기 때문이지요...

자 그렇다면 이러한 진입시기가 야식에도 있겠지요?

네 있습니다.

바로 여름이 야식의 시작 적기로 봅니다.

여름밤은 짧으나 임팩트 있습니다.

더위와의 싸움이기에 밤이 깁니다.

또한 주류 판매량이 높아집니다.

술안주와 식사를 겸할 수 있다면 더 좋은 선택지가 됩니다.

영업시간을 벗어난 경쟁과,

카테고리자체에서의 경쟁을 갖는

야식을 선택,선정하려 고민중이시라면

그 시작 적기도 함께 고민하십시오.

여름은 야식이 진입하기 좋은 시기이며

야식은 단일 품목으로 움직이는것 보다는 다양한(너무 많지 않은) 메뉴를 구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면.

나가지도 않는 여러 메뉴를 갖고 가면...

전문점이란 이미지를 잃는 것은 물론이거니와

막대한 재고로스(식자재)를 견뎌내야 합니다.

생각보다 소비자는 불필요한 구색 메뉴를 원하지 않습니다.

소비자는 현명한 소비를 하고 경제적 소비를 합니다.

꼭필요한 메뉴와 자신이 원하는 메뉴를 우선하되

한번쯤?

이것쯤?

하는 것으로 시작하고, 추가하게 됩니다.

(우리에게 MIX 메뉴가 있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자 배달앱(배민)에서 야식 1위는 닭발입니다.(치킨,족발을 제외한)

그외 순위내 있는 메뉴가 제육볶음과 곱창,막창,떡볶이 이지요...

우리 메뉴구성이 딱 이렇게만 되어진 이유이기도 합니다.

좋은 브랜드는 맛과 품질을 유지하고

안정된 물류를 확보하여 공급의 안정을 제공하고

이제 더하여 배달앱 광고관리를 지속 유지관리 할 수 있어야 합니다.

그리고

함께 한배를 탄 것을 가장 잘 인지,자각하는 담당자들로 되어져 있어야 합니다.

지금 올여름 무엇을 어떤 메뉴를 할지 고민중이시라면...

막연하게 옆집에서 이것 하니. 남들이 좋다니...이런 생각 버리시고

내 영업환경에 알맞은 형태의 브랜드,메뉴는 무엇일지?

지속성을 갖고 1년을 견뎌낼 수 있을런지?

내 영업시간을 조정 할 수 있을지?

내 시장에서 카테고리와, 영업시간을 공략하려면?

그리고 이러한 생각을 함께할 본부를 찾으시는 것이 보다더 효율적이고 현명한 선택지가 될 수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