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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끼국밥 리뷰
안녕하세요 삼화군입니다.
오늘은 배달의민족 리뷰관리에 대해 이야기 해 보려합니다.
국밥,돈까스,김치찜,갈비찜,야식(곱창,막창,닭발등),분식,중식등
어떠한 메뉴를 선정하는가도 중요하지만,
해당 브랜드를 배달의민족(배민,배민1)에서 어떻게 운영하느냐는 더 중요합니다.
요기요나, 쿠팡이츠같은 다양한 배달플랫폼이 있지만,
그래도 '우리가 어떤 민족입니까?'의 배민은 단연 으뜸이라 하겠지요...
말도 많고, 수수료 문제도 많은 이슈가 되는 배민이지만,
그래도 우리 배달,샵인샵,샵앤샵 매장에는
절대적인 대고객 창구이므로,
소홀히 할 수 없습니다.
자 그럼 배민에서 가장 신경써야 하는 부분은 무엇일까요?
물론 메뉴와 브랜드, 맛과 품질은 기본입니다.^^
아마도 첫째로 배달비를 말씀하시는 경우도 있으실 것이고
또 어떤 사장님들은 컨텐츠와 리뷰이벤트등을 이야기 하시기도 할것입니다.
그중에서도 고객과 직접 소통이 가능한 리뷰관리는 기본적으로 중요한 내용이므로
오늘은 이 리뷰관리에 대해 이야기해 보려 합니다.
한끼국밥/한끼갈비짐,김치찜/돈까스 공방
창업문의. 1661-8257
배민 리뷰에 댓글은 선택이 아닌 필수!!
매장과 고객이 유일하게 소통할 수 있는 공간이라 할 수는 없어도
가장 중요한 공간이라고 할 수 있는 리뷰게시판
간혹 오랜 기간 배달업,샵인샵등을 운영하셨던 사장님들도
리뷰관리를 소홀히?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유는 너무나 많지만...
그중에는
"나는 스마트기기 사용이 익숙하지 않아서..."
"리뷰 댓글 달아봐야 소용없더라.."
"않좋은글도 많고, 이것저것 긴경쓸일 많아서..."
등등...
하지만 말입니다.
비대면으로 모든 고객반응을 체크해야 하는 우리는
고객의 소리이자, 중요한 평가인 리뷰를 항상 신경써야 합니다.
좋은 내용은 그대로 더욱 발전시킬 수 있도록 해야 하며,
않좋은 이야기나, 개선 사항은 빠르게 대처하여 보다 더 좋은 매장을 만드는 계기로 여겨야 합니다.
또한 고객이 관심을 갖고 달아준 리뷰글에는
'예의" 와 "매너"로 라도 꼭 댓글을 달아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나 요새 복붙(복사 붙여넣기)하시는 것도 귀찮아 하시는 매장이 많아 보입니다.
(우리 경쟁 브랜드등을 많이 모니터링 할 때 마다 눈에 띄지요^^;)
전체 내용이 너무 길면 때론 고객이름(아이디,별명)이나,
고객이 담아준 내용을 고려하여 일정 부분만이라도
읽고, 답한다는 느낌으로 꼭 기재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작은 관심에 고객은 즐거워 하며
또한 배민자체에서 알림도 진행되기에,
이는 우리 매장으로 한번더 관심을 유발할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됩니다.
요새 유행하는 단어나, 재미난 억지스러운 글을 적는 것이 아닌
(물론 유머러스한 사장님들은 적극 추천합니다.^^;)
고객의 소리에 귀기우린 모습을 보여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해도 각종 않좋은,악의적인 글들도 올라올테지만,
이는 이대로 대응해 나가면 됩니다.
100명의 고객이 모두악플만을 달지 않으며,
내가 최선을 다한 청결하고, 맛있는 음식에 불필요한 글을 다는 고객은 없을 것입니다.
고객의 귀한 시간이 들어간 리뷰에 대한 답은
"예의" 이면 "매너" 입니다.
배달의민족 한끼국밥 실제 리뷰 모음컷
리뷰는 또다른 주문을 만듭니다.
고객은 비대면에 가게도 모릅니다.
무엇을 보고 판단할까요?
브랜드? 메뉴? 사진?
아마도 첫 매장, 신규 매장은 무엇보다 리뷰를 많이 보게 됩니다.
리뷰는 리오더(재무문)의 시작입니다.
또한 새로운 신규주문을 만들어 냅니다.
글을 쓰는 삼화군역시
새로운 음식메뉴나, 그 때 그 때 먹고 싶은 메뉴가 생기면
배민,요기요,쿠팡이츠,땡겨요 등의 플랫폼에서
메뉴를 찾고,
리뷰를 확인합니다.
리뷰를 통한 다른 주문자들의 반응과
음식 사진(실사진)을 확인 할 수 있는 최고의 판단 기준이기도 합니다.
예전엔 리뷰장난?도 많았던 시절도 있었고, 요새도 의심스러운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만,
우리 한끼국밥이나, 한끼묵은지김치찌엔갈비찜, 돈까스공방찌개제작소,숯불전문김막창등의 브랜드는
그런 이상한? 행동을 하지 않습니다.
왜냐...
인위적으로 만들어진 리뷰는 진정한 고객의 소리가 아니기때문입니다.
본부는 항상 매장 리뷰에 귀기울이고, 관심을 갖고 있어야 합니다.
메뉴,맛,품질은 물론이거니와,
각종 건의(조리,맛,포장등)내용을 확인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본부도 이럴지인데...
매장에서는?
더욱더 많은 관심과 열의를 갖고 관리해야 합니다.
어렵지 않습니다.
규정에 맞는 레시피 조리와,
알맞은 용기사용(사진빨이 잘 나와야 하니까요^^)
그리고 고객의 소리에 귀기울이는 댓글
작지만 큰 변화를 만들어 내는 작은 습관들과 관심은
매장 매출 증대로 이어지는 지름길이 됩니다.
한끼국밥 다양한 메뉴컷
악성 리뷰에 대한 대처
배민은 소비자만의 편이 아닙니다.
불편한 내용이나, 악의적이고 이유를 알 수 없는 비방,비난은
참아야 할 이유는 없습니다.
배민 고객센터는 사장님들께도 똑같이 열린 공간입니다.
물론 우리 본부처럼 담당 바이저가 함께 한다면
알아서 문제를찾고 중재 및 처리를 도와줍니다.
하지만 혼자 운영을 하시는 경우라 해도
배민 고객센터, 사장님들만의 공관과 연락창구를 잘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예전처럼 갑-을 의 관계로 무조건적인 희생만을 강요하던 시대도 아닙니다.
매장에서 최선을 다한 조리와, 위생 그리고 품질 유지에 힘쓰고있고, 부끄러울 일이 없었다면
무조건적인 저자세와, 사과말보다는 현재 상황을 설명하고,
부당함에 대해 이야기 할 수 있어야 합니다.
배민은 소비자(고객)만의 플랫폼이 아닙니다.
사장님들의 배민이기도 합니다.
부당한 리뷰는 알맞은 방법으로
부당한 일을 당하지 않도록 대응하셔도 됩니다.
참는것이 언제나 미덕은 아닙니다.
지금의 소비자는 매우 현명하여
100개의 평균적인 리뷰속 1개의 이상,악성적인 글에 대하여
냉정한 판단을 할 수 있습니다.
배달전문점,샵인샵,로드샵으로 국밥(돼지국밥),돈까스,김치찌개,김치찜,갈비찜,야식,막창,숯불 닭발등을
생각하고 있다면? 그래서 매장의 현재 상황을 컨설팅 받고, 신규 창업을 희망중이라면?
1661-82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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