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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달전문점 샵앤샵과 샵인샵 고수익? 창업에 대한 생각

한끼 갈비짐. 묵은지김치찜 따블간장갈비찜 세트(반반갈비찜)

안녕하세요 삼화군입니다.

민족명절 설날이 다가옵니다.

올해 설날도 예년처럼 요식(배달전문점)업종에 좋은 활력소가 되었으면 합니다.

날이 제법 추워지면서, 쌀쌀한 설날이 될 것 같긴 합니다만,

온가족이 함께하는 명절이니 좋은 한해 마무리와, 시작에 대한 좋은 시간들

좋은 음식과 함께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오늘 이야기해 볼 주제는

그간의 브랜드 이야기 (한끼국밥, 한끼묵은지김치찜&갈비찜, 돈까스공방찌개제작소)

와는 조금 다른 ...배달전문점으로 샵앤샵, 샵인샵을 진행할때

누구나가 꿈꾸는 고수익, 고매출, 매출증대관련 창업이야기를 해보려 합니다.

(물론 아주 주관적으로 말입니다.^^;;)

 
 

한끼국밥의 다양한 세트 구성 (만두,석쇠불고기,야채토종순대)

고수익 매출을 꿈꾸는 샵앤샵은 어떻게 시작?

누구나가 매출증대를 꿈꾸고 샵인샵으로 매장,메뉴를 증가합니다.

하지만 모두가 매출이 증가 하지는 않습니다.

고수익

듣기만 해도 맘이 따뜻해져야 하는데....

실상 매장운영을 하다보면 쉽지 않은 길이란것을 잘 알기에...

결코 수월하지 않다는것을 우리는 알고있습니다.

하지만

꿈이 있다는 것은 목표가 생긴다는 것이고,

목표를 위해 뛰어야 매장운영(사업)과 삶에 활력이 되는것도 사실입니다.

좋은 환경에서 가족들의 행복을 추구하는 것이 보통 요식관련 사장님들의 소박? 작은 ...아니 어찌보면

공통의 목표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물론 저도 그러니까요)

매장매출이 저조하거나, (보통은 이 부분이 많죠..)

현재 수익에서 더 높은 고수익을 내기 위해 시작하는 것이

배달전문점들의 샵앤샵,샵인샵(shop in shop, shop & shop)개념일것입니다.

얼핏 생각해보면 너무나 쉽고, 손쉽게 접근이 가능한 '메뉴증대'

그리고 더 나아가 사업자 분리등을 통한 배달의민족,요기요, 쿠팡이츠, 땡겨요등에 대한

추가 입점등이 그 방법이 되곤 합니다.

여기서 중요한것을 놓치는 경우가 많습니다.

단순한 메뉴 증대나, 사업자등의 분리로 배달플랫폼내 입점만 하면

그렇게 만들어 놓은 브랜드, 메뉴는 모두 활성화 되고, 고수익을 발생시켜 줄까요?

모든 사업과 삶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계획' 입니다.

계획을 잘 세워야 행동할수있는 수행안이 나오고,

해당 수행안을 통해서 다듬어 가면 좋은 결과(목표)를 향해 나아가야 합니다.

무분별한 샵인샵은 오히려 독이 됩니다.

잘 준비된 샵앱샨 만이 경쟁이 차고 넘치게 빡센(^^) 배달시장에서

우리만의 수익증대를 위한 아이템으로 자리 잡을 수 있습니다.

메뉴, 브랜드, 본사(본부)역량, 브랜드관리지원상태(본부)

신메뉴개발(본부)등에 대한 여건과 역량을 확인하고 나와 맞는지를 잘 판단해야합니다.

항상 드리는 말씀이 있습니다.

"안되는 시장은 없습니다. 노력과 방향이 맞지 않는 것 뿐"

 
 

한끼국밥.돈까스공방찌개제작소, 한끼묵은지 김치찜에 갈비찜

창업전 꼭 생각해 봐야 하는 것은?

샵인샵도 엄연한 별도 브랜드가 생성되는 매장입니다.

매장준비와 오픈과정에서 생각해 봐야 하는 것들

창업은 어렵습니다.

옛어른들 말씀 처럼 '구멍가게'를 하나 해도 맘을 다잡고

근면하게 성실하게 해야 한다고 합니다.

그렇게 하면 수퍼마켓이 되고, 마트가 되고, 더 나아가 유통이 될 수 있습니다.

시작은 미미할 수 있지만, 그 끝은 성대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자 그럼 샵인샵(샵앤샵) 창업에서 생각해 봐야할 첫째는?

(지극히 개인적인 생각으로 다같이 생각해 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1. 바로 현재 매장상태를 정확하게 파악해야 합니다.

현재 운영중인 브랜드나, 메뉴에 대한 고민을 해야 합니다.

"청결 / 맛 / 조리(레시피) / 보관(식자재관리포함) / 발주처리(전산활용등)/ 배달상태"

청결은 매우 중요한 요식업에서 가장 으뜸 기준입니다.

청결한 관리는 (식자재, 장비, 기자재등) 위생과 연결되고, 잘못되면 큰 화를 당하게 됩니다.

내가족이 먹는다는 생각으로 조리,요리해야합니다.

그래서 매장에는 꼭 관리자(사장님)가 계셔야 합니다.

맛과 조리 레시피는 기본입니다.

일정 규격을 유지한다는 것은 배달업에서 특히나 중요합니다.

맛과, 품질, 포장상태를 잘 유지해야 지속매출과, 단골확보가 가능합니다.

달리 표현하면 안정적인 조리가 필요하다는 뜻이지요...

식자재보관은 재고와 연관,연계 됩니다.

현재 냉동,냉장고에 대한 상태 파악과, 포장재 보관등에 대한 공간 활용

그리고 적재와 운용,사용에 대한 부분은 언제나 사장님들이 신경써야 하는 부분입니다.

중요한 전산활용은 배달플랫폼 시장에서 기본중에 기본입니다.

발주(주문)를 처리하지 못하는 매장은 판매가 않되는 것입니다.

대문 닫고 장사할수 없지요?

컴퓨터 활용(어렵지 않습니다.)능력을 보유해야합니다.

아르바이트나, 직원에게만 의존해서는 현재 같은 인력난에는 매우 위험한 요소가 됩니다.

배달상태는 퀵(배달대행사)과 포장을 모두 포함하는 개념입니다.

예쁜게 담아서, 그대로 제공해 줄 수 있어야 합니다.

하지만 배달특성상 현장 도로, 교통 상황 그리고 라이더분들의 성향까지 매장이 알수는 없습니다.

그렇다면...

용기에 담을때와 포장에서 혹시모를 사고?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는 고민이 필요합니다.

막을 수 없는 예외 경우가 많다면, 사전에 그런 요소를 원천적으로 줄여줘야합니다.

2. 내게 맞는 브랜드와 메뉴 선택

장사가 잘 되고, 않되는 지역은 물론 있습니다.

하지만 성실함과 맛으로 꾸준히 자리잡은 곳은 이런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예를 들면,

서울의 강남, 대구 동성로, 부산 해운대, 광주 금남로...

유명한 메인 시내에서 예전 로드매장으로 음식점을 운영할때는 위에 언급한 위치에 대한 개념이 매우중요했습니다.

(유동인구가 곧 손님의 기본 영역,확률,매장매출 증대 방안이 되었으니까요)

하지만 배달전문시장은 위와 같은 지역적인 분석도 중요하지만,

배달업 특성상 반경 1.5km~3km 라는 놀라운? 배달권역을 확보하게 됩니다.

우리는 배달플랫폼에 단골 확보와 성실하고 꾸준한 운영 노력이 더 중요한 시장입니다.

자 그렇다면 내게 맞는 브랜드란?

특별히 매출 잘나오는 브랜드는 없습니다.

맛있는(소비자 판단기준) 브랜드로

내가 잘 만들어 가면 매출 좋은 브랜드가 되는 것이지요.

또한 현재 주변 상권에 대한 이해와, 배민을 둘러보면 고민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무조건적인 매출 높은 -찜많고, 평균주문많고, 리뷰 좋은 매장만을 흉내내서는 않됩니다.)

매출이 좋은 매장의 현재 운영상태를 더 상세하게 파악해 보는게 중요합니다.

매장 운영시간은 꾸준하고 성실한지

휴무일과 일시중지등에 대한 고객 약속을 깨는 행동은 없는지

조리 상태와, 리뷰 사진등에 대한 확인

댓글 관리등을 통한 고객 응대등...

좋은 브랜드와 메뉴는 성실한 노력을 바탕으로 자리 잡아야 합니다.

꾸준하고 성실한 노력을 이길 수 있는 것은 없습니다.

또한, 매장 조리 도구나, 설비에 알맞은 메뉴를 고르는 것도 중요합니다.

예를 들면 돈까스를 해야 하는데 튀김기는 필수겠지요?

국밥을 취급하려면 화구가 필수겠지요?

김치찜,갈비찜을 취급하려면 냉동고가 있어야 겠지요??

시설에 대한 고민은 딱 이정도면 됩니다.

조리와 요리는 다릅니다.

본부는 요리를 해서 드립니다. 조리만 하시면 되기때문에

레시피에 대한 한결같은 꾸준한 준수와, 포장에 대한 손에 익음만 있으면 됩니다.

하지만 위의 내용역시 성실한 운영에 대한 마음가짐과, 꾸준함에 대한 준비와 이행이 필수입니다.

시설과, 요리가 문제가 되서 진입하지 못하는 브랜드가 있는 것이 아닙니다.

(물론 우리 한끼국밥, 한끼묵은지김치찜, 돈까스공방찌개제작소 기준입니다)

내게 맞는 브랜드란, 주변상권에 대한 면밀한 분석을 통해 희소성있는 메뉴이거나,

독창성있는 메뉴, 대중화된 메뉴등으로 기준을 잡고,

조리방식과, 현재 매장설비에 따른 보관 및 운용에 대한 고민을 하신후

가장 안정적인 맛과, 품질을 유지하고,

물류안정성을 확보한 물류유통이 가능한 본부를 선택하셔야 하며

더해서 마케팅관리(배달플랫폼)가 가능하다면 더 고민할 필요가 없는 선택이 될 것입니다.


세상에 '그냥' 대박을 낸 매장,브랜드는 없습니다.

그 뒤엔 많은 고민과 노력, 성실함이 따라야 한다는 것을 우리는 알고있습니다.

샵인샵, 샵앤샵을 배달전문점에서 준비하실때는

우선 내 상황을 잘 파악하고, 개선,문제,발전사항을 고민후

내게 맞는(내 상황에 맞는) 브랜드를 메뉴와 함께 잘 선택하고

그다음 그에 알맞은 본부를 찾으면 됩니다.

이제 혼자 요리하고, 밑작업하고, 마케팅(배달플랫폼)하던 시대가 아닙니다.

함께 해야 합니다. 전문가와 협의할 부분은 하고,

내가 잘 하는 부분은 더 잘해야 합니다.

매출 증대는 그 다음 자연스레 따라오는 과정이 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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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661-8257

평일 10:00~18:00 (공휴일 휴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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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끼국밥으로 전국(대구,부산,광주,서울,대전)어디서나 맛있는 돼지국밥으로 배달전문점,샵인샵,샵앤샵으로 창업을 희망하신다면, 언제든 1661-8257로 연락 부탁드리며, 돈까스공방 찌개제작소를 통한 돈까스 창업이나, 한끼묵은지 김치찜엔 갈비찜으로 원팩조리가 가능한 찜요리 창업도 상담이 가능합니다.

 

[한끼 갈비찜] 상담 신청서

홈페이지를 통한 상담 신청서 입니다. 한끼갈비찜 브랜드 물류,개점 창업 신청 희망하시는 예비 창업자분들은 아래 내용을 기재후 남겨주시면, 담당자가 연락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초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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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끼국밥 창업상담 신청서

방문과 관심에 감사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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