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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 여름 냉면 샵인샵은 브랜드 보다는 메뉴로 추가하는 방법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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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 여름 냉면 샵인샵은 브랜드 보다는 메뉴로 추가하는 방법을!!

안녕하세요 삼화군입니다. 아직 봄인데 벌써 냉면을 이야기 하는가....라고 생각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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냉면은 단독으로도 서브 메뉴로도 여름 시즌에 적합합니다만, 현명한 진입을 고려해야 합니다. 1661-8257
 
 
 
 
 

 

안녕하세요 삼화군입니다.

아직 봄인데 벌써 냉면을 이야기 하는가....라고 생각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말입니다....

냉면의 성수기는 4-5월 부터라는 사실을 알고 계실까요?

보통은 더워짐이 느껴지는 5월 부터 시작해서 그해 여름 9월 명절전 까지로 알고계시겠지만?

(아마도 요식업을 처음 창업 하시거나 한식 경험이 없으실경우 일반적인 상식에서는 맞습니다.^^)

실상 여름의 냉면 메뉴는 4월 부터 본격적인 '전쟁' 이 시작된다 생각하시는 것이 맞습니다.

삼화역시 예전 냉면 단독 브랜드를 운영했던 경험이 있고

냉면에 대한 이해도나 시장 분석은 신뢰 하셔도 ..괜찮으실 겁니다.^^

보통 냉면은 더운바람 불때 시작하면 늦습니다.

그 때는 이미 여려 매장에서 브랜드로, 샵인샵으로, 홀로 냉면이 엄청 활성화 됩니다.

경쟁이 심해지고, 단골이란 개념이 의미가 없어지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보통 사람들이 더워진다...라고 느끼는 시점인 4-5월에

(보통 사람들은 겨울보다 초가을에 춥다 느끼고, 여름보다 늦봄에 더위를 더 체감합니다.)

진입되어 소비자에게 어필되야 합니다.

그래서 시즌으로 냉면을 운영해 보셨던 사장님들은

이미 2월부터 냉면 진입을 염두한 냉장고 정리를 하시는 것이 보통이지요

그리고 알맞은 맛과 품질, 물류가 제공되는 본부를 찾아서

브랜드로 공략 하거나, 기존 브랜드에 메뉴로 추가 하거나를 고민하게 됩니다.

그러다 보면 3월이 되지요...

그래서 늦어도 4월에는 브랜드가 되었던

냉면 서브메뉴로 추가가 되었던 진입이 이루어져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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냉면 브랜드 진입은 비용과 고민이 필요합니다.

냉면으로 한해. 한시즌(한여름)만을 생각하고 계신다면...

절대 브랜드로 진입하면 않됩니다.

주변엔 냉면전문점(오랜 기간 단골이 확보된 로드샵,홀매장 보유된곳)이 많습니다.

지금은 않보여도...여름이 되면 아마 엄청난 배민내 냉면집을 확인할수 있게 되지요...^^;;

그리고

그런 전문점들은

홀을 보유하고, 오랜시간 사계절을 대비하기에

단골층 그리고 다양한 메뉴를 갖고 있습니다.

브랜드화 한다는것은 1년을 생각하고

시즌을 벗어난 고른,꾸준한 매출을 담보하기 위해 만들어 지고 관리됩니다.

광고도 지속적으로 진행 되었기 때문에...

단순히 한여름만 , 냉면으로 시장을 공략 하려는 입장에서

아무런 고민과, 전략, 예산 없이 브랜드화 할 경우

초도 물대(물류비용,제품,용기등)와

배달앱 광고 마케팅 비용만 발생되고 성과를 내지 못할 확률이 높아집니다.

그래서 냉면 브랜드로 진입을 생각하신다면

제대로된 메뉴 구성과

시즌을 넘어서 1년을 견뎌낼 메뉴 구성

그리고

1년 그리고 그 뒤를 생각한(여름이면 겨울에도)

마케팅 광고 전략과 비용예산이 필요합니다.

또한 반드시 포장을 염두 하시는 것을 권해 드립니다.

홀은 운영이나, 매장 확보에서 많은 투자가 필요하지만

포장은 간판에 대한 직간접 신뢰도 상승효과와

치솟는 배달플랫폼 관리 비용(수수료,배달비등)에서 자유로워 질 수 있습니다.

그리고 면 요리 특성상...원거리 배달이 불가 할 수 있기에...

반드시 그를 회복할 매출 증대 방안이 필요합니다.

기본적인 불냉면, 비빔냉면, 물냉면, 물비냉 - 시즌 메뉴 냉면 1661-8257
 
 

 

 


냉면의 시즌(여름) 상품화 전략 의 장점

보통 현재 냉면을 추가 입점 고려중인 매장은

대부분은 샵인샵으로 2-3개를 운영하는 곳이 태반인 곳일겁니다.

(지금 이 글을 읽으시는 분들-창업자,기존사업자대표분)

올해는 특히나 배달시장이 시작부터 좋지 않다고 하십니다.

(물론 저희 브랜드들은 다행히 큰 타격이 없습니다만)

그래서 매출을 증대할 절호의 기회인 올여름 냉면을 기대하고 고민하실텐데요...

그럼 현재를 잘 생각해야 합니다.

내 매장의 시설설비 및 예산,인력등을 말입니다.

보통 1인 매장 기준 45box 1대 그리고 쇼케이스 1대,

어떤 경우 테이블형 냉장고나 김치냉장고, 가정용이 1대 정도 있겠지요...

간택기(업소용 가스렌지)는 3-4구가 보통일 것입니다.

그렇다면

우리가 신규로 진입할 냉면을 브랜드화로 진행하기엔 버거울 수 있겠지요?

왜냐...

냉면은 면이 필수입니다.

그래서 면수를 끓여야 하지요...

바쁜 점심 시간에 간택기1구가 잡아 먹힙니다.

(보통 면요리를 꺼리시는 대표님들은 이부분과, 고객클레임(불어버린)을 고민합니다.)

더해서

냉장고(냉동고)사용도 많아 집니다.

보통 돈까스나, 제육, 직화고기,만두,떡국은 기본 구성인 경우가 많아서...

이녀석들이 다 들어가려면 최소 45box의 한두칸은 차지하게 됩니다.

가장 중요한

조리과정에서도 이제 혼자서 감당하기 어려운 메뉴가지수가 되지요.

더하여 주문 빌지도 엄청? 많아지게 됩니다.

인력과 운영여건이 매우 힘들어지게 되지요...

이럴경우 타계책은

첫째는 기존 운영이 불만족(매출저조 브랜드)정리

둘째는 서브메뉴로 시즌을 우선 판단해 보는 방안 입니다.

그래서 지금부터는 시즌메뉴로 진입시 장점을 이야기 해 보려 합니다.

첫째. 설비 확충이 없습니다.

시즌 메뉴는 기존 움직이는 브랜드내 메뉴 추가입니다.

냉면으로 한시즌 매출은 브랜드 보다 낮을 수 있으나

매장 설비에 대한 확충은 불필요합니다.

기존 냉장,냉동고, 그리고 간택기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둘째. 기브랜드를 살려낼 수 있습니다.

기존 잘 움직이는 국밥, 중식, 닭발야식, 돈까스,김치갈비찜,제육과 함께 운영되므로

기존 매장 매출도 지켜지고, 더해서 냉면 판매량을 기대 할 수 있습니다.

보통 브랜드내 우후죽순식으로 메뉴 추가하는 경우는 분면 '독' 입니다

하지만 유일하게 여름철 한시즌으로 고객도 인지하는 메뉴가 바로 냉면 입니다.

유일하게 시즌 진입이 가능한 메뉴란 뜻이지요..

셋째. 배달앱 관리의 경제성

요새 배달앱은 광고 없이는 아무것도 할 수 없습니다.

쿠팡이 이제 무료배송(와우회원)을 진행한다 합니다.

아무리 어떤걸 해도 우리가 부담해야 하는 광고,배달비,수수료는 그대로이지요...

(물론 쿠팡의 이번 정책에 기대는 큽니다만, 향후 부담을 매장으로 지우면 ...상황이 달라지겠지요..)

그렇다면

본래 운영하던 기브랜드(본브랜드)의 광고의 증액없이

특별한 추가 구성이나, 광고비 증액없이 그대로 유지하면서

매출을 좀더 올려내고

그리고 기존 본브랜드도 활성화 할 수 있다면?

이 방법이 가장 경제적이라 할 수 있습니다.


냉면은 유일하게 여름철을 확실하게 끌어안는 메뉴임에 틀림없습니다.

유일하게 본브랜드를 흔들지 않는 서브 메뉴임에도 틀림없습니다.

하지만

시즌을 벗어난 시기(겨울등)를 잘 견뎌낼 수 없다면

(비용,인력,예산,시설설비)

시즌으로 우선 진입후 시장 반응을 따져 보시는 방법을 권장합니다

그리고 잘 움직이면 한해를 서브 메뉴로 지속 유지 하십시오.

그 다음 브랜드화 하셔도 늦지 않습니다.

면요리,조리는 않해본분들에게는 그 시작이 매우 어려울 수 있습니다.

면수를 준비하고 매 토핑을 준비하는것은 해보지 않으면 모를수 있습니다.

냉면은 확실한 여름 시즌 메뉴지만,

그만큼 손도 가고, 운영에 노하우도 필요합니다.

현명한 판단으로 매출 타계책이 오히려 '독' 이되는 상황은 만들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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