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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화닭발과 맛있는 막창,떡볶이,제육으로 준비된 최고의 야식 브랜드 / 1661-8257
안녕하세요 삼화군입니다.
코로나팬데믹 이후 모든 사회,경제,문화가 많은 변화를 겪고있지요..
(지금도 끝나지 않았고, 그 영향은 앞으로도 많은 부분에서 두드러 질듯 합니다.)
특히나 요식업.
그중에서도 배달전문점(샵인샵,포장포함)에 끼친 영향은
정말이지...절대적입니다.
무서운 속도로 시장의 확장을 만들어내었다가...
해제이후 다시금 코로나 이전으로 보귀 할듯 움직였고..
이후 다시 안정권을 보이며...
매장(사업장)뿐만 아니라 소비자의 기호와 패턴(문화)까지도 변화시켜 버렸지요..
힘듦을 알고 그 과정을 이해하려는 노력은...
앞으로의 시장분석과 매출 증대 방향을 잡기 위함이고
이를 통해 안정적인 매출을 만들어 내기 위함이겠지요?
코로나 이후 완전히 자리잡은 배달전문점 시장은
이제는 카테고리(메뉴와 브랜드)와 영업시간의 싸움이 되어갑니다.
그에 알맞은 선택과 집중이 필요해 지고 있지요...
그래서 오늘은
코로나 이후 많은 경쟁구도에서 살아남기 위해
점차 영업시간을 확장해 가는
그래서 더욱 다양한 24시간을 버틸수 있는 메뉴나 브랜드를 찾고 계시는
(또는 심야시간을 공략 하고자 하시는)
대표님들(예비창업자,기존사업자)께 추천하고자 하는 야식 메뉴
'숯불닭발전문 김막창' 입니다.
창업상담 문의는
1661-8257
(평일 오전 09"00~18:00)
휴무일이나 . 기타 시간은 온라인 상담신청.
야식은 꼭 술안주여야 하나? 그건 아닙니다.
요새 야식은 혼술도 많지만 가족단위 간식,문화입니다.
야식하면 떠오르는 메뉴는...
치킨,닭발.족발.보쌈...곱창...전골류....
언뜻 들어보고 생각해도 역시나 모두 술안주 입니다.^^
예전엔 그랬습니다...
야간에 오픈된 매장도 많지 않았고
(그때는 이렇게 배달이 활성화 되지 못했으니까요...)
늦은시간 운영해야 하는 특성상 유지비용(인건비)도 상당히 발생 되므로
단가가 높은녀석(무조건 비싸게 팔면 팔리지 않으니까요...누구나 인정하는 고단가를 판매해야 했지요..)
그러다 보니. 보쌈,족발,곱창,전골,치킨,닭발....
그리고 매콤하니, 야간 시간 반주,술자리에 최적화 될 수밖에 없었던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말입니다.
이제 배달시장은 예전처럼 야식매장이 귀하지 않습니다.
예전처럼 배달기사님이 귀하여 매장별 직원으로 계시지도 않습니다.
또한 소비자층도 야간 생활문화가 인숙해 졌습니다.
그리고 가장중요한
맛과 품질 그리고 선택의 다양성이 코로나이후 생겼지요...
그래서 '
야식=술안주
는 이제 옛 이야기가 되었다고 보셔도 좋습니다.
지금은
온가족이 늦은 저녁, 주말저녁 간식을 겸한 메뉴를 찾을 수 도 있고
늦으시간 늦은 귀가등으로 지친 혼밥,혼술에 적합한 식사로 찾기도 하며
코로나 이후 재택(일,수업,학업등)이 익숙해 졌기에...
더 젊은 연령대들까지 야간,야식 메뉴군에 대한 접근이 다양해졌습니다.
그래서 현재의 배달플랫폼내(배민,요기요,쿠팡이츠등) 야간 시간대 배달활성화 매장을 살펴보면
그 종류와, 매장수, 가격대는 주간과 큰 차이가 없는것도 사실입니다.
결론은...
이제 더이상 야식은 술안주로 국한되지 아니하며
다양한 경쟁자와 카테고리와 품질(맛)로 싸워야 하는
결코 만만한, 무주공산 시장이 아니란 ...이야기 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다양한 메뉴를 활용하거나, 알맞은 메뉴군으로 접근하는 방식을 찾아야 합니다.
야식.심사식당에 적합한 메뉴는?
안주와 식사를 겸하는 메뉴!!
안주 식사를 겸하는 메뉴는 국물이거나, 볶음
자 그럼 이제 결론은 났습니다.
야식이 더이상 술안주가 아니니 술안주를 판매하면 않될까요?
야간에 식사로만 판매하여 객단가만 낮아지면 다 되는 것일까요?
아닙니다.
이제는 고르게 포진시켜야 합니다.
편견과 선입견을 깨자는 의미였지...
술안주 메뉴는 단가도 좋고, 고정 단골을 확보하기도 좋습니다.
예를 들면.
닭발(국물,숯불,직화등)만 판매하면 그 선택폭이 제한됩니다.
(소비자가 매일 닭발을 먹지 않습니다.)
하지만 그안에 제육볶음(안주와 식사가 가능한 한식 메뉴지요...)이 있다면?
술안주 닭발로 지겨워질때, 소스의 맛은 알고있는 고객이라면 튀김막창도 선택하겠지요?
아이들과 가족이 한자리에 있다면 떡볶이와 오뎅탕은 좋은 추가 사이드가 됩니다.
이렇게 꾸려진 야식 브랜드가 바로 숯불닭발전문 김막창입니다.
다양한 소비자 공략을 위한 최적의 메뉴구성
그래서 야식의 개념을 단순 술안주에서 보다 확장하여 식사와 가족모임에 적합하도록
그리고 1인분 부터 시작하여 소비자 접근이 쉽도록 만든
매장의 매출과 원가율을 확실하게 지키는
그래서 판매=수익 으로 바로 직결되는 구조.
새벽 물류배송과 안정된 맛품질 유지
쉬운 조리와. MIX 메뉴처럼. 다양하고 객단가를 상승시킬 다양한 요소가 가득
이런 브랜드가 좋은 야식 브랜드 입니다.
야식메뉴는 결콘 술안주로만 여겨져서는 더이상 시장에서 살아남기 어렵습니다.
주력은 소비자 기호에 부합되는 주요 야식 메뉴로 삼고
그다음 부메뉴로 다양한 소비층을 공략하여
식사,가족모임,혼술,혼밥 모두를 끌어 안을 수 있어야
좋은 야식,야간,심야 브랜드가 될 수 있습니다.
창업상담 문의는
1661-8257
(평일 오전 09"00~18:00)
휴무일이나 . 기타 시간은 온라인 상담신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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