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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민에서 돈까스는 튀김?일식?분식?도시락? 오픈리스트 수수료에 대한 생각

https://blog.naver.com/samhwanet_master/223141831917

 

배민에서 돈까스는 튀김?일식?분식?도시락? 오픈리스트 수수료에 대한 생각

안녕하세요 삼화군입니다. 오늘은 배달전문점. 샵인샵의 필수인 배달의 민족(배민1)에 대해서 이야기해 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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돈까스공방 찌개제작소는 한동냉장육 돈까스와 김치찌개를 한번에~ ​
 
 
 
 
 
 
 
 

 

안녕하세요 삼화군입니다.

오늘은 배달전문점. 샵인샵의 필수인 배달의 민족(배민1)에 대해서 이야기해 보려합니다.

물론 돈까스전문점 창업을 생각하시는 분들께 좀 더 도움이 되겠지요?^^

(요기요 역시 플랫폼이 다르긴 하지만, 그 형식은 유사합니다.)

배달의민족의 높은 수수료? 광고비?

맞는 부분도 있고, 과하게 포장된 부분도 있을 겁니다.

하지만, 더 중요한 것은

현재 대한민국 배달시장에서 부동의 1위는 배민입니다.

배민을 배제하고 배달,샵인샵(샵앤샵)을 생각할수 없습니다.

예전 책자 광고 시장의 혁명처럼 시작된 배민

이제는 온라인 결제,기타 각종 서비스

그리고 대고객 홍보 마케팅으로

전국적으로 부동의 시장1위 입니다.

그렇다면 우리는 이런 배민을 무조건 비싸다 외면하고

매일 비싸다 욕만하면서 지내면서 매장을 운영할 수는 없습니다.

잘 활용해서

우리 매장에

우리 브랜드에 도움이 되야합니다.

우린 본부로서 좋은 제품과, 좋은 메뉴,

그리고 안정된 공급망을 유지하는것을 '기본'으로 하며

더욱 중요한 매출증대를 위한

배민 관리를 지원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배민에 돈까스전문점입점시 고려해볼 것중

오픈리스트에에 대해서 생각해 보려 합니다.

돈까스공방찌개제작소(김치찌개) 무료창업상담

1661-8257

온라인 상담신청(시간 지정가능) 무료

https://forms.gle/tYTh2qAZqVxEP1eNA

 

돈까스공방 찌개제작소 창업상담신청

* 한돈 두툼수제돈가스와 맛있는 한돈돼지김치찌개와 함께 창업비용 0원. 무료창업 (개점,로열티,보증금 없음) 안정된 새벽물류 배송 주6회 (서울,수도권,광역권 기준) 간편조리로 5분완성. 원팩

docs.google.com

 

출처 : 배민 메인 화면, 배달 카테고리 부분.

 

 

오픈리스트 수수료 6.8%

돈까스는 돈까스,회,일식을 기본으로 갖습니다.

경우에 따라 도시락과 기타 카테고리에 진입이 가능합니다.

오픈리스트 = 카테고리

이렇게 생각해 보셨을 까요?

배민에서 소비자는 보통 2가지 경우로 메뉴를 선정합니다.

첫째.

미리 사전에 음식을 정하고

매장을 찾는 경우

둘째.

메뉴 미지정상태에서 우선 배민(요기요)부터

실행하고 찾는 경우.

어떤 경우든, 검색을 통하거나, 찜을 통해서 딱 우리 브랜드를 찾아주는게 아니라면

일반 분류검색(카테고리등)을 대비해야 하며, 이를 위해서

우리는 울트라콜(깃발)이나, 오픈리스트, ,우리가게 클릭등을 사용하여

많은 노출을 그리고 효율적인 순위 노출을 목표로 광고비를 지출합니다.

하지만 여기서 거의 모든 점주분들은

오픈리스트 노출시 수수료에 대한 부담입니다.

이부분은 반은 맞고 반은 다릅니다.

수수료는 맞는 이야기(높은 수수료 입니다. 6.8%)

다른 이야기는

매번.무조건 수수료가 발생되지는 않는다는 것입니다.

판매와 연계되어 수수료가 차감되는 형식이므로,

판매가 일어날때만 수수료가 발생됩니다.

이를 잘 활용한다면

최소 비용으로 노출을유지하며

깃발(울트라콜)이나, 다른 광고 대비 기준액을 설정하면

오히려 효율적 운영이 가능한 광고 형태라는 뜻도 됩니다.

그리고...

근래(최근 1년 이내) 우리가게 클릭이라는

클릭당 비용 + 오픈리스트 (6.8%)를 유지하는 광고형태가

배민의 신규 홍보 상품으로 떠오르고 자리잡고 있습니다.

(이역시도 오픈리스트와 연계되는 광고의 확장입니다.)

배민에서 어떤 정책이 발표되면,

이는 절대 우리가 간과해서는 안되는 중요한 정보입니다.

배달업, 배달전문점, 샵인샵을 하는 모든 사장님들은 관심을 갖어야 합니다.

오픈리스트 역시 높은 수수료는 맞는 사실이지만, 이를 어떻게 활용하느냐에 따라서는

매장의 도움이 되는 방향 활용이 가능합니다.

이런 모든 것을 1인 혼자 매장을 운영하며 함께 체크하고, 꼼꼼히 따져본다는 것은....불가능 합니다.

그래서 제대로된 브랜드 본부라면, 맛,품질,물류는 기본이고,

이런 부분을 해소해 드려야 하는 것입니다.

(물론 우리 돈까스 공방찌개제작소는 이런 부분을 1:1 담당자 체계로 지원합니다.)

 

배민관리는 곧 리뷰로 들어나며, 리뷰는 매출을 증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 돈까스공방찌개제작소
 
 
 
 
 
 
 
 
 

다양한 오픈리스트 활용? 돈까스는 어디에?

내가 넣고 싶다고 넣는게 아닌 오픈리스트

수수료는 예민하니까...

제일 먼저 이야기 해보았습니다.^^

또한 많은 오해를 하시는 무조건 6.8%는 아니란 점만이라도 알고 계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그다음...

중요한...

이런 카테고리를 어떻게 활용하느냐...

이는 메뉴와, 구성에 따라서 배민 정책을 준수해야 합니다.

예를 들면 도시락 카테고리는 제가 진입하고 싶다고 진입하는 것은 아닙니다.

또한 치킨에 들어가고 싶다고 진입되는 것도 아닙니다.

일정 부분 요건에 맞는 준수된 사항이 메뉴,매장정보에 있어야만

해당 카테고리등을 활용할 수 있도록 되어진 것이 기본입니다.

(그래야 부분별한 카테고리 침범과 과잉경쟁을 막겠지요....이렇게 이야기 하더군요^^;;)

돈까스는 여러 카테고리에 운영도 되지만,

그에 알맞은 카테고리 운영도 고민되야 합니다.

이역시 혼자,개인이 하기엔 다소 무리가 있는것도 사실입니다.

때론 제품 사진(도시락용기컷등)이나, 때론 제품 구색내 해당 제품이 있어야 하고

때론 컨텐츠나, 기타내용을 알맞게 수정(경우에 따라서 상점명등)해야 하는 번거로움도 뒤따릅니다.

하지만, 진입할 수 있다면 최대한 진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많은곳,

다양한곳에서

맥락없이만 아니라면

더 많은 소비자에게 노출된다는것은 매우 좋은 효과를 기대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손익분기(광고에대한)는 매출이 일정부분 올라설때, 계산할 수 있습니다.

하루 한 오픈리스트 카테고리에서 10만원 판매되었다고, 6800원 수수료 발생되었다고(카드,기타 제외)

과하다 생각하시는 사장님들 혹시 계실까요??

아닙니다.

그 10만원을 그 카테고리 운영안했음 팔지도 못했고

10만원 아무런 고정광고비 없이 판매하실수 있게 도와준 금액이 6800원이며

이후 해당 고객들은 찜을 통해서 나를 다시 찾아주고

그리고 지금까지 구매하지 않은고객중 이미 나를 찜한 고객이 더 많습니다.

이렇게 생각하시면

오픈리스트 진입이 좀더 이해가 되시지 않을까 싶어서...^^

하고싶은말은...

신규,입점시점에는 반드시

매출이 저조해지는 시점이나, 기상권 방어

어떤 경우에든 내가 나를 노출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고, 필요하다는 점이며

그 일환으로 오픈리스트, 깃발(울트라콜), 우리가게클릭등

내게 알맞은 방식을 선정하고 사용하는 것은 절대, 돈을 버리는 행위가 아니고

배민만 배불리는것도 아니란 것입니다.

이런 모든것은

이제 누가 어떻게 관리하느냐의 싸움이지

돈의 문제가 아닙니다.

아무리 좋은 브랜드도 유명 상표가 아니라면

배달시장에서는 오히려 기회가 공평합니다.

배민,요기요를 누가 어떻게 셋팅하고 관리하느냐가 더 중요한 매출 결과의 승패를 만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