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끼 묵은지 김치찜&갈비찜 로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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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삼화군입니다.
가을날도 지나고, 이제 곧 겨울이 옵니다.
겨울철이 오면 따뜻한 국물이 땡기는 계절입니다만,
우리 예비창업자,기존 사장님들에게는 객단가를 높여줄 메뉴가 필요한 시기입니다.
배달,샵인샵에서는 특히나 (로드샵도 마찬가지입니다만)
객단가의 중요성이 매우 두드러 집니다.
배달비, 배달플랫폼(배민,요기요,땡겨요,쿠팡이츠등)의 수수료는 언제나
매장 사장님들에게 가장큰 부담이 아닐수 없기 때문이지요....
이럴때 무작정 단가만 높인다고 살아남는 요새도 아닐 것이며
그렇다고 객단가를 무시하고, 노마진으로 염가 판매를 할 수 만도 없는게 사실입니다.
어렵습니다.^^;;
이렇게 매장에는 알맞은 객단가를 찾아주고,
고객에게는 사랑받는 메뉴이면서, 함당한 가격을 만들어 내는것.
바로 이런 부분이 브랜드 개발 및 메뉴개발의 핵심일 것이며,
우리 삼화는 이러한 브랜드 개발에 특화된 믿을 수 있는 경쟁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자 이런 삼화에서 만들어낸 최고의 김치찜, 갈비찜 브랜드
한끼갈비찜과, 한끼 묵은지 김치찜&갈비찜.
(차돌김치찜,삼겹수육김치찜,돼지고기김치찜,한돈김치찜,매운갈비찜,간장김치찜,불냉면)
오늘은 이녀석들 운영중, 샵인샵 운영에 대하여 이야기 해보려 합니다.
실제 사진입니다. 위의 양이 1인분...믿어지지 않는 품질과, 양을 실현해 냈답니다.
김치찜 샵인샵 창업 필수 준비
김치찜은 한국사람들 누구나 사랑하는 김치를 이용한 메뉴
그렇다고 창업도 누구나 할 수 있을 까요?
특히나 샵인샵 창업은 많은 고민과 생각이 필요합니다.
접근은 쉬우나, 살려내는 방법은 어렵습니다.
샵인샵(shop in shop)
생소한 단어실 수 도 있고,
익숙한 단어 이실 수 도 있습니다.
신조어라고 해야하나...
언제부터인가, 특히나 배달업계에서는 익숙한 단어가 되어갑니다.
쉽게, 매장내 매장? 브랜드외 또다른 브랜드 개념이라 생각하셔도 좋을것 같습니다.
초기에는 매출증대를 위한 수단으로,
근래에는 추가적인 매출 감소를 대응하기 위한 수단으로
많이 사용 되는 개념이 되었습니다만,
결국은 매출 증대가 가장 큰 목적이겠지요...
하지만 샵인샵을 배달전문점에서 시행할때...주의가 필요합니다.
무턱대고 메뉴만을 늘린다고 해서 매장 매출이 상승하는 것은 아닙니다.
나에게 맞는 브랜드(메뉴)선택이 매우 중요합니다.
현재 나의 주방 컨디션(화구,냉장고, 주방동선등)을 확인해야 하고,
해당 상권내 배민카테고리(배들플랫폼쪽)에 대한 매출 현황을 파악해야 합니다.
자 그렇다면 우리 김치찜이 샵인샵에 우수한 경쟁력을 갖추려면
어떤 준비가 필요할까요??
우선
주방 주방기구(설비)에 대한 준비가 필요합니다.
김치찜역시 완전조리되어 냉동으로 원팩으로 제공됩니다만,
그래도 고객에게 맛과 향을 살려내려면 화구조리가 필요합니다.
불을 써야 한다는 것이지요....
최소 화구는 1인 운영 기준 3-4개는 필요합니다.
(동시 주문을 빼내는 경우를 고려해야 합니다만 너무 많다고 해서 사람은 한 명인데, 모두를 해결할 수는 없습니다.)
둘째.
냉장고,냉동고가 필요합니다.
저희는 점주 파트너분들의 편의를 위해, 완전조리되어 제공 됩니다.
대신 냉동상태를 유지 합니다.
이는 냉동 보관처가 필요하고, 해동에 필요한 냉장고의 공간 필요합니다.
(모든 골치아픈 조리 전후 과정을 해결한 대가로는 남는 장사지요^^)
셋째,
포장재에 대한 적재 공간 여분 확보.
기존에 운영하시던 브랜드(메뉴)에 맞추어진 포장재를 보관 하셨던 공간에
추가로 더해질 김치찜용 용기 보관에 대한 고민이 필요합니다.
보통 포장재는 그 부피가 있기 때문에, 그리고 사용량대비 박스 단위 수량이 많아서.
일반적으로 일주문 15-20개 내외 처리시 1평 이상의 공간이 필요할 수도있습니다.
넷째,
조리에 대한 연습
아무리 원팩시스템으로 제공 되어도,
각기다른 메뉴에 대한 레시피 및 포장 가이드는 연습이 필요합니다.
아무런 준비없이, '이정도는 ...' 이란 마음으로 쉽게 접근 하면 절대 않됩니다.
철저하게 준비해서 전문점이 되어야 합니다.
잘 준비된 샵인샵은 기존 브랜드의 매출을 넘어서게 되고,
이는 곧 전문점화가 되어가는 시작이 됩니다.
이렇게 하나씩 최선을 다해서 전문점이 되어가면,
그때는 선택과 집중이 필요한 시기가 오겠지요...
고객이 만족하고, 식사시간 과 다양한 판매 시간을 확보 하는 메뉴구성을 만들어 내는 브랜드, 한끼 묵은지 김치찜에 갈비찜.
샵인샵 브랜드 확장은 매출 증대 목적
무분별한 샵인샵 보다는 안정적인 브랜드를 유지하는 것이좋습니다.
현재 안정적인 브랜드가 없다면, 샵인샵을 통해서
안정적인 브랜드를 찾는 방안으로 생각해도 좋습니다.
잊지 마셔야할 것은,
배달전문점이나, 로드샵(일반매장),샵인샵 모두
매출 증대를 위한 목적에서 시작한다는 점입니다.
최고의 매출을 만들어 내었다면, 유지를 고민하고, 유지를 통해서 안정적 수입원이 생기면,
그 때 다시 브랜드 활성화 방안을 찾으면 됩니다.
지금 여러 이유에서 샵인샵을 고려 중이시라면,
우선 나에게 맞는, 고객이 원하는 메뉴로 샵인샵을 찾아서 현재 매출약세를 탈출 하시고,
앞으로 증대될 매출에는 기대가 아닌 철저한 준비를 통해
안정적인 나만의 브랜드를 만들어 갈 수 있는 방안을 찾길 바랍니다.
브랜드 문의, 물류문의,창업상담(한끼국밥,곱창이즈백,쌈신냉면,한끼갈비찜)
1661-8257
평일 10:00~18:00 (공휴일 휴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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