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끼국밥 배민내 판매1위 '얼큰살코기 국밥'
안녕하세요 삼화군입니다.
찬바람 불어오기 시작합니다.^^
얼큰한 국물에 따뜻한 밥 말아서 국밥 생각 나는 계절이지요^^
한끼국밥은 (주)삼화네트웍의 대표 브랜드로 3년 이상을 사랑받아오고 있습니다.
(샵인샵, 배달전문점중 3년이상을 꾸준히 사랑받기란 쉽지 않죠?^^)
특별한 계절 특성을 타지 않는
대표적인 대한민국 식사 브랜드로
오전부터 저녁 늦은시간까지 사랑받는 브랜드 입니다.
또한 근래 매출객단가 향상을 위해 추가 구성한 삼겹수육과, 매운갈비찜,간장갈비찜,석쇠불고기의
추가적인 매출 증대는 여러 매장과, 샵인샵 점주님들의 매출증대에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오늘은 배달플랫폼내 배달전문점, 샵인샵(샵앤샵)-shop in shop, shop & shop
으로 국밥을 고려중이실때 생각해 볼 것들을 이야기 해보려합니다.
(근래 한끼 묵은지 김치찜&갈비찜 원팩 시스템 샵인샵 창업을 많이 설명 드렸던것 같아서^^;;;)
배달 플랫폼(배민,요기요,쿠팡,땡겨요)내 배달전문,샵인샵 국밥 창업 알아야 할 것들
배달전문점은 일반 대면 요식업(식당)이 아닙니다.
배달과, 광고 부터 대고객 대응까지 모든 환경이 다르지요...
신규나, 기존에 추가 하는 경우 모두 고민해야 봐야 할 것들이 많습니다.
다양한 컨텐츠 지원을 통한 매장 매출 활성화 지원 -한끼국밥
배달플랫폼은 기본적으로 비대면입니다.
또한 광고수단이 다르고,
임대료는 없지만, 수수료가 따라 붙습니다.
직원은 필요 없지만, 배달료가 붙습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고객을 직접 응대할 수 없기 때문에, 리뷰관리를 잘 해야 합니다.
첫째.
매장 설비 및 환경 구성.
크게 두가지로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기존 매장이 있는데, 처음 샵인샵으로 진행하는 경우나,
현재 매장운영중인곳에 더해서 운영 하시는 경우 모두. 기본적으로 매장내 시설이 증설 되야합니다.
화구(간택기라고 하지요)의 여유가 필요하며, 원팩시스템 튼성상 냉동 물류 제공이 되기때문에
냉장고(해동,식자재), 냉동고(보관용)이 필요합니다.
둘째.
광고 마케팅에 대한 증설.
배달플랫폼들은 모두 중계수수료와 카드결제 수수료가 발생됩니다.
카드수수료는...덧셈 뺄셈의 부가세로 생각해 볼 수 도 있겠지만,
(이도 큰 부담이긴 합니다만, 영중소 가맹수수료가 적용되기에, 초기 사업자는 상대적으로 부담이 적긴 합니다.)
수수료는 아닙니다.
브랜드가 추가되어 샵인샵,배달전문점이 늘어나면,
해당 브랜드별로 각각 수수료 및 광고비는 생각해야 합니다.
또한 가장 거대한 배민의 경우는 광고비가 고정 지출되야 노출이 담보되는 구조라...
(울트라콜-깃발, 오픈리스트 6.8%, 배민원 9% 이상.)
고비용의 광고를 효과적으로 사용할 방법은
효율적인 운용입니다.
새로운 이벤트(할인,프로모션) 활용은 기본이며
명확한 데이터를 근거로, 정기적인 깃발이나, 카테고리 변동등에 대한 고민도 필요합니다.'
(물론, 한끼국밥의 자랑은 이러한 과정을 무상으로 담당바이저가 모니터링 및 업무 컨설팅을 지원한다는 점입니다)
셋째,
무서운 배달비에 대한 부담입니다.
서로가 다 사업자고, 먹고 살아야 하는 생계 이기때문에 단가 인상에 대해서는 이야기하지 않겠습니다.
하지만, 매장입장에서는 배달비가 적지않은 부담인것도 사실입니다.
(아마도 이시간에도 직접 배달을 움직이시는 사장님들도 많으실 겁니다.)
배달비를 저렴하게? 아껴가며 운영하는 방법은....
추가 배달권역이나, 기본배달권, 그리고 포장(테이크아웃)에 대한 활용도 방안입니다.
쿠폰,할인등의 매장자체 프로모션 활용안은 기본이 되겠지요...
잊지 말아야 할 것은 배달비 부담이 커진다는 것은 매출도 증대 되고 있다는 점입니다.
효율적 운영이 필요한 부분입니다.
넷째.
리뷰 관리
비대면 매장은 고객과 소통할 수 있는 공간이 리뷰 밖에 없습니다.
리뷰는 무조건 좋은말, 나쁜말을 걸러내고자 하는 것이 아닙니다.
또 다른 고객에게 우리 매장의 특장점, 우리 음식의 특장점을 알리는 공간역할도 하고,
우리의 개선점과, 긍정적인 부분에 대한 더욱더 활성화 할 수 있는 방안을 찾을 수 있는 공간이기도 합니다.
물론...
근래 악의적인 댓글이나., 리뷰를 다는 행동을 하는 사람들도 있지만,
구더기 무서워 장 못담구지는 않으니,
매장은 매장의 길을 잘 가고 있으면 됩니다.
기본적으로 철저한 위생,조리,운영안 갖고 말이지요...
정보란을 활용한 매장 매출 증대 메뉴 구성 및 홍보
가장중요한 마지막,
샵인샵을 통해서 매장을 운영하는 가장 큰 특장점은...
고정비에 대한 쉐어(나눔,분배)가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단독매장 1개를 운영해도 임대료는 100이고,
두개의 샵인샵을 운영해도 임대료는 100입니다.
시스템과, 시설 설비 역시 쉐어를 하기 때문에,이역시도 분배가 됩니다.
그렇다면.
(아마 다들 생각하시겠지만)
고정비는 분담하면서 매출을 일으키는 샵인샵은
목표매출액 설정이 1개의 단독 매장을 할때보다는 상대적으로 부담이 적어 집니다.
이렇게 적어지는 부담을 잘 못 이해해서 무분별한 샵인샵을 증가 시키는 것은 항상 경계해야 합니다.
사람이 결딜 수 있는 매장의 최대 주문과, 운영 환경(시설 설비)은 한계가 있음을 잊어서는 아니됩니다.
https://www.facebook.com/hanggigukbab
1661-8257
평일 10:00~18:00 (공휴일 휴무)
admin@samhwanet.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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