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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달의민족과 요기요 샵인샵 입점을 위한 준비와 브랜드 선택방법

https://blog.naver.com/samhwanet_master/223058574856

 

배달의민족과 요기요 샵인샵 입점을 위한 준비

안녕하세요 삼화군입니다. 제법 쌀쌀한 몇일입니다. 벚꽃이 너무 빨리 개화되어서 걱정하셨던 분들에게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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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끼국밥의 대표 사이드 메뉴 바싹두루치기 삼겹수육

안녕하세요 삼화군입니다.

제법 쌀쌀한 몇일입니다.

벚꽃이 너무 빨리 개화되어서 걱정하셨던 분들에게는

조금은 다행? 스러운 날씨 변화일수 있겠지요?^^;;

환절기 감기와, 코로나에 대비가 필요한 시기이기도 합니다.

코로나 이후 급성장세를 보였던 배달전문점(샵인샵)시장도 이제 안정기를 찾아간다 생각듭니다.

현재는 다소 매출이 감소하고, 어려움이 있어 보이지만, 이역시 시장 스스로가 안정을 찾아갈 것입니다.

물론 배달비나, 기타 플랫폼 수수료에 대한 부분역시도

현재 뉴스나, 기타 매체를 통해 접하게 되는 소식으로는

현실화가 이루어지지 않을까 ...조심스럽게 생각해 봅니다.

(그랬으면 좋겠습니다.^^)

오늘 해 볼 이야기는

배민(배민1)과 요기요 샵인샵 입점을 위한 준비 에 대해서 입니다.

배달전문점 창업을 생각하실때 반드시 생각해 봐야하고

준비해야 하는...어찌보면 필수사항!!

개점상담(0원 창업)

창업문의.

1661-8257

https://forms.gle/kAnV4sUwuWVHXyuMA

 

무료창업 상담신청서

(주)삼화네트웍의 브랜드 무료창업 신청서 1. 공통. - 창업비용 0원. (무료 창업) - 배민,요기요 셋팅 설정 무상지원 - 전국 새벽 물류배송(주6회, 서울수도권 광역기준) - 4년이상 전국 160여개 브랜

docs.google.com

 

 
 
 
 

한끼국밥 대표메뉴

사업자를 준비해야 합니다.

배민,요기요등의 플랫폼 입점시 반드시 필요한 사업자 등록

요식 사업자등록에는 영업신고 허가가 필요합니다.

사업자 등록은 세무서(세무사 아닙니다.^^:;)에서 진행합니다.

보통 일반과세로(간이과세 동일) 진행시에

신분증만 있는 내국인이면 현장에서 바로 만들 수 있는 것이 사업자 입니다.

(엄연히 이야기 하면 사업자 등록을 신청하고 사업자 등록신고를 하는 것이지요 )

하지만 요식업에서는

사업자 등록전 '영업신고 허가증'이 필요합니다.

정리해보면.

우선 매장을 선택하시고(신규기준)

해당 매장계약을 체결후

첫째.

영업신고 허가신청,신고증 확보후

영업신고 허가는 해당 지자체(구,군,시청등)에서 주관합니다.

아래내용 참조.

* 영업시고 허가에 관한 법령확인

https://easylaw.go.kr/CSP/CnpClsMainBtr.laf?popMenu=ov&csmSeq=839&ccfNo=5&cciNo=1&cnpClsNo=1

둘째,

세무서 방문 또는 홈텍스를 통한 사업자 등록신청

사업자 등록은 신분증만 있으면 현장 발급이 가능합니다.

단 법인 사업자의 경우는 다소 차이가 있으며

일반적으로 직접 진행하시는 경우보다는 전문가에게 의뢰하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보통 매출액에 따라 사업자를 간이,일반,법인등으로 나눈다 생각하지만,

실상 운영하시는 방식? 형태? 목적에 따라 간이,일반 과 법인이 나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참고로 개인사업자의 간이와 일반은 매출액에 따라 적용됩니다.

쉽지요??

어렵지 않은 과정이지만, 다소 시간이 소요됩니다.

영업신고 허가에는 각종 교육과 검사가 필요하므로, 대략 2주내외 소요가 보통입니다.

참고하시어, 매장을 알아보시고, 진행하셔야 합니다.

또한 경우에 따라 인수인계(매장)도 가능한 부분이 있습니다.

신속한 진행이 가능하지만, 책임에 대한 권한도 인수인계 되므로 신중하게 꼼꼼하게 따져보셔야 합니다.

 
 
 
 

한끼묵은지 김치찜 대표메뉴

샵인샵으로 준비

단독 매장과 샵인샵은 한개사업자, 두개사업자를 구분하지 않습니다.

플랫폼에 입점할때만 달라집니다.

샵인샵,샵앤샵,샾앤샾 등은 배달전문점에만 있는 개념이 아닙니다.

우리가 길에서 일반적인 카페에서 떡볶이를 판매한다면 이역시 샵인샵개념이지요

또는 냉면집에서 돈까스를 판다면 이역시도 샵인샵 개념입니다.

배달 전문점의 샵인샵은 오히려 더 전문적이지요.

독립 브랜드로 각각의 전문성있는 메뉴를 취급하게 되니까요^^

위에 언급한 대로 사업자는 요식업의 기본으로 준비하셔야 하고

(세금,카드계산 및 플랫폼 입점 및 브랜드 계약시 필수)

준비된 사업자(사업장)내에서 어떤 브랜드를 신규로 하셔도

그 사업자의 목적에 부합한다면 다 관계없습니다.

단 주의해야 할 점은 주 사업자의 세금정산에 모두 묶이게 되므로

이에 대한 세금처리 및 세무사와의 협의,문의가 필요합니다.

일반적으로 매출액을 기준으로 2-3개 브랜드가 한개 사업자에 묶여 있기도 하며,

때론 사업자를 별도로 유지하면서 브랜드를 확장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보통 이런 경우는 배민,배민1의 입점과 관련된 부분이 더 큰 영향을 주며

(1개 사업자가 등록할수있는 범위? 플랫폼에 대한 제약이 있습니다.)

세무적인 분리 관리를 위해서도 간혹 고려되기도 하는 것 같습니다.

(결국 내야하는 세금은 사업자 1개여도 2개여도 내야 하니까요^^_절세를 생각해야지, 탈세를 생각하면 않되니까요^^)

입점 브랜드 결정

어떤 형식으로 어떤 브랜드를 운영할지 결정

샵인샵은 절대 가볍게 접근되는 개념이 아닙니다.

예전 무분별한 샵인샵이 많아졌을때는 제품만 단순히 납품받거나

소스일부등을 받아서 재가공후 판매하시는 매장이 제법 되었습니다.

이때 소비자들의 인식도 좋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지금의 샵인샵 시장은 일반 요식프랜차이즈보다 더 전문화 되어갑니다.

(삼화네트웍의 한끼국밥, 한끼묵은지김치찜,한끼갈비찜,돈까스공방 찌개제작소,숯불닭발전문 김막창)

철저한 브랜드 관리와 매장관리(마케팅,배달플랫폼 관리)를 지원하므로서

매장에서의 업무를 현저히 줄여줍니다.

이 모든것은 어떤 브랜드를

어떤 회사와 함께하냐에서 부터결정됩니다.

내가 직접 운영하면 좀 더 마진을 볼것 같지만,

실상 장을 보는 시간(마트등), 그리고 배송, 그리고 조리전후로 밑작업에 드는 시간과 인건비

이런 저런 부대비용을 계산해 보면,

 

새벽정해진 날짜에 냉장고내에 물건을 적재하는 배달과

(그것도 주6회 새벽물류 배송 - 수도권,광역기준, 완도,제주도도 들어갑니다.)

전국 전 지점이 사용하는 품질좋은 제품과 단가경쟁력있는 상품들을 취급 할 수 있는

브랜드 본부와 운영하는 것이 비용과 시간면에서 훨씬더 경제적이고 효율적일 것입니다.

항상 말씀 드리지만,

샵인샵이든, 요식브랜드 운영이든

요리와 사업이 함께 생각되야 합니다.

사업은 언제나 숫자와 이해관계에 밝아야 합니다.

눈앞에 3-4% 이익 보다

보이지 않는 30%-40%의 이익을 생각해야 합니다.

브랜드는 그런 복합적인 관점에서 생각하고 판단해서 입점해야 합니다.